데일 카네기의 주도권 수업 - 최고 버전의 나를 만드는 인생 로드맵
조 하트.마이클 크롬 지음, 이미숙 옮김 / 니들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삶을 대하는 태도는 나로부터'의  <자기관리론>과 '우리가 살아가는데 떼려야 뗄 수 없는' <인간관계론>으로부터 '미래의 주도권을 쥐는 방법'을 찾아가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데일 카네기의 '본연의 위대함'이라는 개념은 정체성과 직업 등에 상관없이 당신 내면에 위대함이 담겨있다는 개념이다. 


이 개념을 바탕으로 '삶의 주도권을 가진다'라는 말은 본연의 위대함을 발견하고 개발해 삶을 충만하게 산다는 뜻이다.  곧 내가 내 생각의 주인이 되어야 하며 실천하고 있는 루틴이 나를 떠받치고 있어야 한다.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중요한 포인트는 우리가 두려워하거나 불안해하는 걱정거리에 스스로 구속되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이다. 


2022년 12월의 지난날의 내가 생각이 났다. 약 8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나는 어떻게 달라졌는가, 그때의 비전과 차이가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망설임 없이 미래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나의 목적의식과 비전에 대해 다시 써보기 시작했다. 확실히 현시점에서 나를 점검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지금 혹시나 자기 의심을 하고 있거나, 도전 앞에 망설이고 있는 분들, 변화를 앞두고 있는 누군가는 꼭 이 책을 읽길 바란다. 미래의 주도권을 내가 쥐어야 할 이유, 어떻게 쥐어야 할 것인가에 대해 조금이나마 조언을 얻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