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 51
김영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이라는 제목에 바로 서평 신청을 했다. 개인사업자로 전향하며 2023년의 3,4분기를 대비하고 있는 나로서는 현재 프리랜서에 가깝게 일하지만, 결국 N잡으로 융합하여야 한다는 생각이 확고한 편이다. 내가 참고할 수 있는 아이템, 창업에 있어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가득할 것 같은 기대감에 이 책을 선택했다. 더불어 생각지 못한 곳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 설레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서문을 여는 저자의 글에서 '여성 창업이 대세다!'라고 외친다. 그리고 왜 지금 여성 창업이 대세인가를 설명하며 그 이유를 대한민국 여성의 높은 잠재력, AI 세상의 기회, 여성의 디테일과 집중력의 가치, 총 3가지로 꼽았다. 그리고 그 51가지 아이템들이 쭉 소개가 된다. 코로나가 불러온 시대 변화가 많이 반영된 느낌이었다. 그중에서 내가 현재 병행할 수 있는 가능성을 띤 아이템들이 있었다. 바로 독서와 글쓰기에 관련된 아이템이었는데, 8월 이후 흘러가는 방향에 맞추어 무리하지 않게 조금씩 도전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무엇보다 목차에서 제일 눈에 띈 제3장 '스타트업 여성 CEO 1년 차의 고민'에서는 마케팅 준비와 운영 팁이 담겨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여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 51>은 '아이템'이라는 기회를 던져주는 책이라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결코 아이디어만 있다고 해서 진행할 수 없기에 끊임없는 질문과 시장조사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경력단절의 '엄마 창업'이든, 본인이 가지고 있는 내공과 경력의 연결고리를 엮어 스스로 창업 환경을 만들어가는 부분에 있어 같은 일 하는 여성으로서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