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는 마음 - 이상하고 아름다운 블로그 세계
이효진(새벽보배) 지음 / 푸른향기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에 가면 눈에 띄게 쏟아지는 책들이 보인다. SNS, Chat GPT에 관련된 도서들. 그중에 '블로그'에 관한 책들도 참 많다. 주로 이용 팁에 관련된 내용들로 네이버 로직을 이해하고 상위 노출을 쫓는 방법론을 담았다는 도서들이 많은 편이다.

나는 블로그에 관한 책을 한두 권 정도 읽었던 경험이 있다. 사실 블로그 수익화에 관심은 있었지만, 기대를 버린 건 이미 오래전의 일이다. 실은 나도 현재 운영하는 이 블로그 말고도 초반에 이용했던 블로그가 있었다. 지금은 예쁘게 소장용 블로그로 묻어있을 뿐이지만 말이다. 블로그로 수익화한다는 길은 생각보다 멀고도 험한 일이며, 욕심에, 미련에, 양심에 여러 가지로 마음을 팔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나름 시행착오를 겪었던 경험은 지금의 <매일 열리는 ROZY's 서재>가 있게 해주었다.


블로그는 살면서 내 인생에도 한 번은 찾아올 거라고 믿었던 기회로 가는 문이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었는데, 있는지도 몰랐던 문이었다.

평범해 보이는 이 문을 일단 열고 들어서기만 하면,

어떤 색의 빛이 든 얼마만큼의 밝기든 품어주고 반겨주는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상이 거기 있었다.

서로의 삶을 부러워도 하고 격려도 해주고 응원의 박수도 보내면서 인생의 주연도 되고 조연도 되고 관객도 되는 곳. 이 세상에서만큼은 우리 모두 자신만의 매력을 뽑내는 주인공이 된다.

블로그 하는 마음, 이효진(새벽보배)

무엇이든 진심을 다하는 정공법으로 가야

시간이 걸리더라도 가치로운 것이 된다.

@ROZY





(리뷰 전문은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ozy0330/22312604291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