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으로 살아가기
임경선 지음 / 마음산책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하는 작가의 신작이 나온다는 문자에 바로 구매를 하는 행위는 작가에 대한 존중이라고 생각한다. 더구나 <나 자신으로 살아가기>라는 제목이라면 <자유로울 것>, <태도에 관하여>, <평범한 결혼생활>에 이어 나의 삶에 적용될 깊이 있는 메시지가 가득 담겨있으리라 확신했다. 아무쪼록 난 링크에 바로 접속하여 임경선 작가님의 친필 사인 인쇄본 (초판 한정)을 얻었다. 택배 박스를 받자마자 책을 폈다. 넘기자마자 발견한 유성매직 질감의 사인을 손가락으로 쓱 만져보았다. 마냥 좋았다.



자기 의심을 가진다는 것은 인생의 통제 불가능함, 흐릿함, 모호함, 불가해함을 경험하고 끌어안게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다. 여러 가지를 경험하고 나면 인생이 공식처럼 이것은 성공이고 이것은 실패라는 식으로 구분되지 않는다는 것을 절로 알게 된다.


나 자신으로 살아가기, 임경선



감히 용기를 얻어본다.

나 자신으로 살아가 보기 위해

몇 번이고 되뇔 책들 사이에 슬며시 꽂아두었다.

수시로 꺼내어 보기로 약속한다.

@ROZY






(리뷰 전문은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ozy0330/2231239180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