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기서 행복하기 - 너무 먼 곳만 보느라 가까운 행복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조연경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ook Grow Review

가까운 행복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지금, 여기서 행복하기

조연경

책으로 성장하는 Rozy Review





확행이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란 뜻과 '소비가 주는 행복'의 의미가 있다. 시간이 꽤 지나긴 했지만, 어떤 칼럼을 읽었을 때 알게 된 이중적 의미로 참 재미있다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칼럼 내용은 '가성비'와 '가심비'의 지출로도 연결 지었다. 예를 들면 저렴한 생활용품 전문 매장에서 쇼핑할 때와 평소 아껴 쓰면서 돈을 모아 나를 위한 명품을 사는 것과 비슷하다. 상황이 대비되어 보일 수 있지만 초점은 '나의 만족감에서 오는 지출'인 셈이다. 그 글을 읽고 난 후 나는 크고 작은 소비를 할 때마다 '소확행'이란 단어가 머릿속에 떠오르곤 한다.

행복의 법칙은 의외로

정직하고 단순하다.

내가 원하는 걸, 내가 받고 싶은 걸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주면 된다.

지금, 여기서 행복하기 / 조연경

<지금, 여기서 행복하기>는 여러 사람의 사연이 모여 읽는 라디오를 듣는 느낌의 책이다. [이해의 폭]이라는 글에서 인생의 본질, 행복의 본질에 대해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조연경 작가님에 대해 많은 관심이 생겼다. 드라마 작가로서 단막극을 비롯한 여러 작품을 쓰셨는데, 내가 한 때 단막극을 챙겨보던 시절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오디오북 <행복줍기>와 함께 세계일보 오피니언에서 연재되는 <조연경의 행복줍기>를 통해 작가님의 더 많은 글을 읽어보고, 필사도 해보고 싶어졌다.

우선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먼저 해야 한다. 행복하기 위해서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다정하고 따뜻하게 언어의 온도를 높이는 일가 이해의 폭을 넓히는 일이다. 특히 이해의 폭이 넓을수록 상대방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도 하지만 먼저 내가 편안하고 행복해진다.

지금, 여기서 행복하기 / 조연경

지금, 여기.

내가 앉아있는 이 공간을 둘러싼

모든 것들이 나에게 행복감을 준다.

내가 지닌 에너지를 전파하고픈

나는 행복한 사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