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쓰고, 나중에 배우는 플러그인 CSS
로빈 닉슨 지음, 송종식 옮김 / 지&선(지앤선)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만들어진 책은 대충 훑어보아도 여기가 어디쯤인지 알 수 있는 책이다.


책이라는 것도 진행이 되긴 하겠지만, 중간쯤 펼쳐보면 이게 뭔지 어딘지 난 누군지 이 책은 무엇인지 모르는 책은 대체로 처음부터 잘 읽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지식을 모르는 경우가 아니라 구성의 짜임새를 말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보기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봐도 되고, 목차를 보고 필요한 것만 봐도 된다.


사실 책의 제목만 보면 웬지 기존 CSS 유경험자가 필요할 때 꺼내쓰는 책같은 느낌이다. 원제는 Plug-In CSS 100 power solutions인데, 매우 객관적인 느낌에서 주관적인 느낌의 제목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의외로 하나하나 패턴을 실행해보면서 그에 따른 학습을 할 수 있는 구조여서 실무적이면서 구조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물론 처음부분은 초심자를 위해 CSS 설명을 하는 Chapter가 마련이 되어 있다.


그러면서도 위의 사진처럼 각 가지 패턴의 화면 결과를 사진으로 먼저 보여줘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기에 초심자에게 좋은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다.


또 실습할 수 있는 파일도 각 HTML과 하나의 CSS로 이뤄져 있어 복잡하지 않아 좋다.


처음부터 재미없는 허허벌판의 CSS 벽돌쌓기 보다 이런 실무중심의 패턴 학습이 개인적으로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초심자든 경험자든 모두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