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서부해안 연대기 3부작 2
어슐러 K. 르귄 지음, 이수현 옮김 / 시공사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사실 기프트를 안본 상태에서 이책을 보고 말았다.

순서대로 읽는 걸 좋아하는 나로썬 걱정이 앞섰다.

이 책은 너무 읽고 싶고, 그렇다고 해서 사지도 않은 기프트를 어디서 읽느냐 말인가.

기프트는 서점에서 살짝 읽어서 줄거리는 어느정도 알았다.

그래서 그냥 읽자~하고 보이스의 첫 장을 넘겼다.

첫 장부터 시작해서 조금도 쉬지 않고 읽었다.

그만큼 이 책이 쉴틈을 주지않고 읽게끔 만들었다고 말하고 싶었다.

 

처음 보이스가 나왔을 때 책겉표지, 소녀가 갖고있는 능력 등등 여러모로 마음에 들던 책이다.

판타지소설하면 용나오는 테메레르나 역시 마법부리고 용나오게 하는 드래곤라자 등등을 보며 

용과 마법에 관한게 판타지라고 내 뇌는 단정지었었는데(해리포터도 용나왔다 ^^)

보이스를 읽고 꼭 용나오고 그래야만 판타지가 아니구나~하고 느꼈다.

게다가 보이스는 표지라던지 중간부분부터 판타지라는 느낌이 들뿐이지

전체적으로 판타지 분위기를 띄는 내용이 아니었다.

은은한 판타지소설이라고 해야하나?

시인, 책, 문자, 여러모로 아늑하고 편안한 소재들이 나와서 느낌이 그러했던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처음부분인데,(물론 전체적으로 다 좋았다)

메메르가 허공에 글자를 써서 비밀의 방에 들어간다는 설정이다.

정말 멋있지 않나? 비밀의 방을 상상하면서 순간 내뱉은 말은

내가 저런 비밀의 방에 들어갈 수 있다면 일기장부터 그곳에 숨겨놓고 싶다고 말했다.

소중한 책을 숨긴다는 생각보단 누가 훔쳐볼까봐 두려워서 항상 걱정이 되던 일기장이 먼저 떠올랐다.

흠흠 아무튼 기프트와 연관성이 있긴 하지만 기프트를 안보고 보이스를 먼저 봤다고 해서 손해 볼 건 없었다.

사실 보이스를 읽고 기프트를 읽고 파워를 읽는 순서도 괜찮을 듯 싶다.

책의 구성을 일부러 섞어서 책을 만드는 사람도 있지 않은가.

줄거리는 말하기 싫다. 왜냐? 직접 읽게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서평 줄거리만 본다고 해서 이해되는 책도 아니고, 흥미또한 생기지 않는다.

저자가 선보인 글들, 상상을 쉽게 하는 묘사들 모두를 봐야만 이 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책의 목소리를 듣는다는 저 양털머리 소녀의 능력이 궁금하지 않나?

판타지 소설은 거기서 거기 인것 같지만 이 판타지소설은 시중의 판타지소설과는 다르다.

느낌도 다르고, 생각을 많이 하게 하고 교훈도 얻을 수 있는 그런 의미있는 책이다.

당장 기프트와 파워를 볼 생각이다.

처음 이 시리즈가 나왔을 때 보이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지만

보이스를 읽고나니 기프트와 파워의 매력도 다가오기 시작했다.

순서대로 읽고 싶은 사람은 기프트-보이스-파워 순으로 읽으면 되지만

색다른 느낌을 받고 싶다면 보이스-기프트-파워 순으로 읽어도 좋을 듯 싶다.

책과 관련된 신비한 능력. 정말 이런 발상은 어디서 나온걸까.

저자가 판타지소설의 거장이라는 말이 이제야 이해가 된다.

전체적으로 내용도 좋았지만 계속 내 머리속에 맴도는 건 책의 능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