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넘는 마케팅이 온다 - 급변하는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10
박기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렌드를넘는마케팅이온다#21세기북스#박기완

급변하는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 우린 무엇을
알고 준비 해야할까요? 또한 무엇이 중요할까요?

“우리 사회는 지나치게 눈에 보이는 가치를 중요시한다.
매장에서 물건 훔친것은 도둑질이라면서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부족하다.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기술
이나 제도를 다루는 학문도 중요하지만,세상에 대한 통찰
력을 기르는 마케팅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p.4

마케팅은 =통찰력세상은 실재 하는 것이 아니라 주관
적으로 구성 하는 것이다라는 칸트의 말이 생각납니다.
마케팅은 의미를 창출 하는 과정 무엇이되었든 말입니다.
인생 역시 마찬가지 아닐까요?

“트렌드는 현상에 관한 것이다. 현상을 이해하는 것도 필요
하지만 본질을 꿰뚫어볼 수 있으면 훨씬 더 체계적으로
시장을 이해 할수 있다. 수평,비정형,불안정 3개의 핵심
키워드를 통해서 시장의 흐름을 읽어보자.” p.14

수평의 프레임이란한마디로 말해 민주화 입니다.
지식과 정보 문화의 민주화 누구나 아는 것이 많아지고
접근할수 있는 영역도 넓어 지게 됩니다.

비정형 프레임문자 그대로 형태가 없다는 말이며형태
가 없어진다는 것은 달리 표현하면 경계가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불안정의 시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어느정도
안정적인 삶이 가능 했던 시대가 있었지만 .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코로나이후 더 가까워진듯한4차혁명 시대입니다. 마케팅을 공부해야하는 이유 , 트렌드를 알아야하는 이유입니다.에필로그의 저자의 말이 마음에 들어옵니다.

경영과 시장을 보는 자신만의 틀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기를바란다고 말입니다. 여기에 항상 자신의 가치관을 구축
하는 노력을 해달라는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캐팅을 직접적으로 공부 한건 아니지만 이렇게 보며 공부
하는 이유는 세상을 해석할수 있게 하는 그런 시각을 갖게
하는 분야 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어렵습니다.

이책은 이제 막 마케팅을 전공하려는 대학생부터 ,신입사원
대리,팀장 그리고 ceo두루두루 읽기에 좋은책인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