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riptych (Mass Market Paperback)
Slaughter, Karin / Dell Pub Co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작가의 얼굴에 관한 이야기를 먼저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왜 냐하면 그녀의 외모가 제가 늘 ‘여성 추리소설 작가는 이렇게 생겼을 것 이라고 생각해온 이미지와 - 책 앞표지 안쪽면 전체를 메운 사진을 보고 흠칫 놀랐을 정도로 - 완벽하게 일치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웹페이지 (www.karinslaughter.com)에도 현재 모습이라고 추정되는 사진이 있 긴 하지만 약간 앳된 분위기를 풍기는 책속의 초상은 뭐랄까.. 신비스러 움마저 느껴집니다. 에 실린 ‘기리노 나츠오’여사의 그것과 함께 자웅을 겨룰만한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놀랍다!' 라는 탄식이 책을 읽는 동안 연신 터져나왔습니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플롯도 압권이지만, 현실과 비현실 사이를 아슬아슬하 게 줄타기하면서 읽는이로 하여금 마음으로는 빠져들게 만들면서도 머 리로는 거리감을 두게 만드는 이런 캐릭터 묘사도 이전엔 본 기억이 없 습니다. 거기다 싸이코패스, 스릴러, 버디(BUDDY) 그리고 미스 리딩에 까지 이르는 다양한 스타일이 한 작품 속에 모두 녹아있으니 을 추리소 설 장르의 '종합 선물 세트'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밑기지 않는 다는 말 외의 다른 사설은 군더더기라고 생각하게끔 하고 이것보다 재밌는 책을 앞으로 얼마나 더 만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쉽 게 떼어놓을 수 없게 만들며 그 생생한 캐릭터들과 함께 정말 오랫동안 기억 속에 남을 명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