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린 머리에게 물어봐 - The Gorgon's Look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20
노리즈키 린타로 지음, 최고은 옮김 / 비채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자유게시판에 올린 제 도움 요청(?)의 글을 보고 이곳으로 오신 것 이리라 추측하지만 혹시나 하는 염려때문에 다시 주의를 드립니다. 이 글은 ‘잘린 머리에게 물어봐’의 결말 누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노리즈키 린타로’와 ‘구노’ 경부가 16년전 그 산부인과에서 있었던 일 을 알아내기 위해 그 당시 원장으로 일했던 할아버지 집을 찾아가 이야 기를 나누는 마지막 장면, (그러니까 사건의 전모가 노리즈키 린타로에 의해서 밝혀지기 직전 부분이 됩니다) ‘가가미 요코’란 이름으로 찾아간 ‘가와시마 리쓰코’가 그 원장에게 혼수 상태에서 “’동생’에게 험한 일을 당했다.”라고 말했었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당시의 원장이 그런식으로 들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거죠)

전 그 대사를 읽을 때, 그 ‘동생’이란 단어가 죽은 ‘가와시마 이사쿠’의 동생인 ‘가와시마 아쓰시’라고 생각했습니다. 가가미 요코가 가와시마 이사쿠와 당시 내연의 관계였던 걸로 되어있는 데다 가가미 요코가 자 살한 시점을 전후로 해서 두 형제의 사이가 틀어졌다고 했던 게 얼핏 생 각났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다음 챕터에서 갑자기 가가미 부 부가 범인이었다고 했을 때 좀 많이 놀라면서 당황했고, 노리즈키 린타 로가 사건의 전모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가와시마 리쓰코가 ‘가가미 준 이치’에게 성폭행을 당했노라고 설명하기 직전까지 ‘그럼 그 ‘동생’은 자신의 여동생인 ‘가가미 요코’를 가리키는 것이었고 ‘험한 일’이라 함 은 그저 모질고 악한 행동정도를 얘기하는 건가? 하는 그런 멍청한 생 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래서- 마지막 반전에서도 좀 김이샜 죠…-.-;;

음… 그러니까… 제가 이 글을 쓰고 여러분들께 이 곳까지 찾아주십사하 고 부탁드린 이유는, ‘정말로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것인지, 만약 그렇다면 내가 어딘가 ‘잘못’ 읽은 것은 아닌지’가 궁금해서입니다. 주고 받은 말 에 의해 생긴 오해로 인한 헤프닝을 워낙 많이 겪다보니 제가 남의 말을 알아듣는 과정에 어떤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할 때가 자주 있거든 요. (때문에 와이프한테 ‘바보’ 소리도 자주 듣구요.^^) 아무튼 여러분들 은 어떻게 그 ‘동생’이란 단어를 해석하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