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피가 일등이에요 - 3~8세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43
셜리 휴즈 글 그림, 조숙은 옮김 / 보림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시절 이모님댁에 놀러를가면 부모님이 뒤에 따라오면 내가 얼른 이모집을 찾아 뛰어들어가면서 '내가 일등이야'라고 한 적이 참 많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어린시절 따듯했던 기억이 많이 떠올랐다. 귀엽게 생긴 앨피가 집안에 먼저 뛰어들어갔다가 일어나는 일로통해 아이가 세상을 향해 스스로 어떤 일을 성취했을 때 얻은 뿌듯함을 잘 보여주는 책이다. 앨피의 다양한 표정변화를 통해 앨피의 감정을 생각해 보고, 책을 읽는 아이에게 그런 일이 있었는지 물어본다면 책이 주는 효과를 배로 얻을 수 있을 것같다. 무엇이든 잘 해결할 것같은 어른들보다 작고 어린 앨피가 문제를 해결한 부분을 읽으면서 묘한 긴장과 함께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었다. 엘피의 표정변화마다 어떤 생각을 했을지 구체적으로 말해보고 적어보도록 하는 것도 아주 좋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