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아직도, 그리스 로마신화를 읽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참으로 딱한 일이다. 지중해의 작은 반도인 그리스의 오래되어 낡은,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만 치부하기에는 이 이야기 자체가 살아 숨쉬며 또한 너무도 크다. 결단코 무시할 수 없는! 그리하여 존재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이야기 이다.

그간 수많은 그리스 로마 신화가 나왔었고 그 내용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아니, 다르면 안되는 것이 었기에 다를 수가 없었다. 이번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도 또한 그것과 같다. 하지만, 이윤기라는 작가가 새로이 탄생시킨 책이란 이유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히 선택의 가치가 있었다. 신화학자인 이윤기는 그 자신만의 시선이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시선으로 빚어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같지만 또다르다고도 할 수 있다. 좋은 감촉의 종이와 수많은 그림은 책을 보는 즐거움 중의 하나라고 까지 말 할 수 있을 만큼, 그렇게 뭍한 그림들이 실려있다.

이해를 목적으로 실은 그림이겠지만, 기존에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었던 사림이라면 그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갈 만큼 풍부한 자료들이었다. 또한 필요없다고 느꼈졌던, 예를 들면 전화번호처럼 두꺼운 책에 들어있었던 시나 지명에 관한 것들이 없어서 군더더기 없이 알맹이만 흡수 할 수 있었다. 책의 내용은,새삼 말한다는 것 가체가 우스운 일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혹여 여직껏 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자신의 스타일이건 그렇지 않건간에 그런 것들을 떠나서 꼭 봐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결단코, 후회란 없는 책이 바로 이 책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