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 기자 김방구 4 - 수상한 회장 선거, 제1회 리틀 스토리킹 수상작 후속작 엉뚱한 기자 김방구 4
주봄 지음, 한승무 그림 / 비룡소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엉뚱한 기자 김방구 4>의 수상한 회장 선거 편을 읽은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먼저 이 책은 김방구 기자의 시원시원한 성격과 독특한 상상력이 잘 드러나는 에피소드가 가득한데요, 이번엔 특별히 학교 회장 선거라는 주제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쳐가요. 회장 선거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주제라 그런지, 아이들이 더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김방구 기자는 엉뚱한 추리와 분석으로 ‘수상한 회장 후보’를 파헤치기 시작해요. 여러 후보들이 각자의 개성 넘치는 공약과 성격을 드러내는 장면이 재미있고, 또 방구 기자가 이를 어떻게 엮어 나가는지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이 과정에서 선거가 단순히 표를 얻는 일이 아니라 친구들과의 소통, 책임감을 가지는 법을 배워가는 과정임을 자연스럽게 알려줘서 교육적인 부분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또한, 주인공이 가지는 성격 덕분에 내용이 무겁지 않고 유쾌해요. 회장 선거라는 주제가 자칫 딱딱할 수 있지만, 방구 기자의 유머와 상황들 덕분에 이야기가 가벼우면서도 몰입감이 있어요. 특히나 학교 친구들과의 관계가 잘 녹아들어 있어 학교생활을 즐기고 있는 초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포인트가 많아요.

마지막으로 책을 덮으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힘을 기르게 해주는 점이 참 좋았어요. 단순히 재미만 있는 책이 아니라, 친구들과의 갈등을 해결하는 법,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용기,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는 마음 등 소중한 교훈을 자연스럽게 전달해줘서 부모로서도 만족스러웠답니다.

이렇게 재밌고 의미 있는 책, <엉뚱한 기자 김방구 4> 수상한 회장 선거 편을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꼭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