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4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유앤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답을 찾기 위해서 생각의 틀을 깨고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보며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는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책 속에는 무려 235개의 수수께끼가 들어 있는데요.

만화로 된,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알쏭달쏭한 수수께끼들이 포함되어 있으니까

아이도 더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아요.











자동차를 타고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 빵빵가족!

길에서 마주친 낯선 할머니를 태워주지 않았다가

무시무시한 마녀의 저주에 걸리게 되죠.


심지어 이 무서운 저주는

휴게소 문지기들이 내는 수수께끼를

모두 풀어야만 풀린다는데...


과연 빵빵가족은 나쁜 마녀의 저주를 풀고,

무사히 부산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ㅎㅎ











점점 더 심해지는 마녀의 저주 때문에

고군분투하는 빵빵가족의 이야기도 재밌었지만,

아이와 함께 이리저리 머리를 굴리며

수수께끼를 푸는 게, 은근히 즐겁더라고요.


"자꾸 옷을 벗는 채소는?"


정답이 생각날듯 말듯, 아리송한 수수께끼.


수수께끼를 처음 접한 저희 아이는

정답이 왜 '버섯'이냐며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을 짓더라고요.

수수께끼가 어떤 건지 전혀 감을 못잡길래

시범으로 몇 가지 문제와 정답을 알려주고,

왜 그게 정답인지까지 차근차근 설명해줬어요.











그제서야 이해했다는 듯이 '아~'하고는

처음으로 맞히게 된 수수께끼 문제!


"눈은 3개, 다리는 1개인 것은?"


쉬운 문제라 정답이 뭔지 감이 오시죠?ㅋ


정답은 바로 신.호.등!


아이도 추측한 답이 정답과 일치하니까

그게 너무 좋았나봐요ㅎㅎ











그 후로는 수수께끼의 답을 추측해보고,

정답을 확인하고를 무한 반복!












그나마 빵빵가족들이 주는 '힌트' 덕분에 정답을 많이 맞췄어요.











그런데도 정~모르겠다 싶을 땐, 정답을 봤고요.

근데 그러면 꼭...'아! 내가 이걸 왜 몰랐지?'싶더라고요ㅋ

뒤로 갈수록 문제가 점점 어려워지지만,

재미있는 수수께끼들이 많아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재미있게 읽다보면 생각하는 힘이 길러지고

어휘력과 표현력이 쌓이는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초등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 좋은 책 같아요.

빵빵가족의 다음 시리즈도 궁금하네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