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지음, 한원희 옮김, GCL(지씨엘) 감수 / 아르누보 / 2022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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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시리즈의 최신작 <둠 이터널>의 게임 아트북을

받아볼 수 있었던 건 행운이었어요.


일단, 많은 아트북이 번역이 제대로 되지 않은데 비해

이 책은 번역이 친절하게 잘 되어 있어서 보기 편했거든요.











그리고 둠의 개발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원화가

캐릭터, 배경, 의상, 무기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고,

개발 과정과 변주된 그림들, 완성된 3D메쉬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단순히 그림만 나열된 아트북이 아니라

관련된 설정 서술이 포함되어 있어서

왜 이런 디자인 과정을 거치게 되었는지 추측할 수 있게 해주었죠.

게임 아트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일 거라 생각해요.











SF전투 게임에 있어서 역사적으로 획을 그은 작품이기에

이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둠을 모를 수 없죠.


SF와 지옥, 악마 같은 개념이 결합된

독특함이 있어서 아트를 보는 재미도 있고요.











이야기적인 흐름도

각 챕터로 나눠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지구의 전사, 지옥에서 온 악마, 저주 받은 세계, 총공격,

그리고 악마 VS. 둠 슬레이어.

이런 흐름으로 게임의 진행에 맞춰

책도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과 맞춰 아트북을 살펴 볼 수 있다는 점도

제겐 즐거운 경험이 되더라고요.










게임 아트북을 보면서 <둠 이터널>을 한다면

세계관을 더욱 잘 들여다볼 수 있으니 재미도 배가 되겠죠?ㅋ

과연 <스카이림> 같은 중세 판타지부터 SF까지

세계관을 잘 만들어 온 '베데스다'기 때문에

아트북 또한 치밀하게 잘 만들어졌더라고요.











평소에 게임 아트에 관심이 있거나,

게임을 좀 더 알고 즐기기 위한 유저라면

이 아트북을 보며 흥분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요.


특히 둠의 팬이라면 무조건 보길 강추합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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