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스토리 - 뇌는 어떻게 감정과 의식을 만들어낼까?
수전 그린필드 지음, 정병선 옮김, 김종성 감수 / 지호 / 2004년 8월
평점 :
품절


뇌에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인간의 삶과 직결되는 부위에 대한 설명을 줄기차게 듣곤 했지만 이렇게 참신하게 설명해주는 책은 처음이다. 솔직히 이 책을 읽고 그동안 몰랐던 부분이나 앞으로 연구되어야 할 초점이 어딘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인슈타인의 뇌, 그리고 뇌의 한 부위가 절단되거나 혹은 종양으로 인해 뇌의 부위 파손에 의한 성모실인증, 혹은 브로카 영역과 베르니케 영역에 대한 언어를 담당하는 뇌 부위 등 신경심리학을 일반인도 쉽게 알 수 있도록 확장한 책이 이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뇌에 관련된 다른 책도 재밌는 것이 많지만 이 책처럼 쉽게, 재밌게, 그리고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살아가는 점등을 잘 결부시켜서 설명해준 책은 그리 흔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뇌에 관해 궁금하고 뇌에 각 기관이 어떤 역할을 하며 향후 연구의 초점이 어디로 나아갈 것인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

개인적으로 다른 뇌에 관련된 책도 읽곤 했지만 이 책은 나에게 많은 지적 통찰을 안겨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