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 -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는 부의 심리학
롭 무어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신'이라는 제목에 이끌렸다.

누구든지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무언가를 해야 한다. 그 무언가에는 생각, 말, 행동 등 여러 가지를 포함한다.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 수도 있지만, 그 모든 일련의 과정에 확신이 있다면 사는 게 얼마나 활기차고 행복할지 생각해 본다.

정말 사소하면서도 중요하고 매일 해야 하는 고민으로 예를 들어본다면 점심 메뉴로는 무엇이 좋을지 같은 것들 말이다. 나는 어떤 일에서든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는 유일한 방법이 확신을 가지고 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확신하고 결정한 것은 두 번 돌아보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확신'이라는 제목을 보고 나 자신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살아가면서 할 수밖에 없는 모든 것들에 대해서도 가져야 할 중요한 것이라고 느꼈고 작가는 어떤 내용을 책에 담았는지 몹시 궁금했기에 서평 신청을 하게 되었다.

그저 열심히 모으는 것, 절약하는 것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전부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과감하게 투자를 하라고 밀어붙이지도 않는다. 그저 자신의 가치와 잠재력을 믿고 찾아야만 한다고, 내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고 하는 이 책이 나는 나쁘지 않았다. 누구든지 자신을 사랑하고 가치있게 여긴다면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은 열려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투자나 취직이나 여러 가지 돈과 관련된 기술과 지식을 익히기 전에 가장 먼저, 그리고 꾸준히 해야 하는 것들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