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기문 총장님처럼 되고 싶어요! - 세계를 빛낼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이야기 ㅣ 명진 어린이책 6
신웅진 원작, 김경우 글, 가랑비 그림 / 명진출판사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궈라>의 저자 신웅진의 2번째 책입니다(반기문 관련). 그런데 그 책을 읽고 나서 이 책을 읽으니 뭔가 이상하더군요. 같은 사람을 주제로 두었기 때문에 내용이 같습니다. 어려운 문구나 복잡한 내용을 빼고 -다, -였다 라는 끝맞힘을 -였습니다, -였어요 라고 바꿨다는 것만 다르더군요.
저번에 읽었던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궈라>를 어린이 판으로 다시 읽어보니 이 책은 각 PART마다 주 내용과 공부 비법이 간단히 적혀있더군요. 그런데 그 메모를 보다가 갑자기 화가 났습니다. 제 밑줄귿기를 보시면 아시겠죠.
메모중에 '반기문 총장님만의 몇 번째 공부 비법입니다' 라고 쓰여져 있는 구절이 있더군요. 솔직히 화가 납니다. 반기문 총장님께서만 그렇게 공부하셨나요? 다른 공부책을 보아도 다들 반기문 총장님처럼 열심히, 성실하게 공부했습니다. 반기문 아저씨께서 총장님이라서 그렇게 적어놓았다면 그다지 좋은 표현은 아닌 것 같네요.
아이들에게는 이 책이 더 낳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궈라>를 조금 고쳐 쉽게 써 놓았기 때문에 저학년들에게는 적합한 것 같네요. 참 재미있는 책이었는데, 자랑하는 듯의 표현이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