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안데르탈 아이들 - 빙하기의 동굴 학교 1 ㅣ 네안데르탈 아이들 1
루치아노 말무지 지음, 강예진 옮김, 니콜라이 보론쪼프 그림 / 써네스트 / 2007년 1월
평점 :
나는 부우에요~ 우리 부족의 이름은 '우울한 곰'이구요, 몸무게를 곰으로 따지죠. 우리 아빠 '커다란 손'은 부족에서 제일 힘이 세기 때문에 부족장이에요! 아빠가 뒷통수를 살짝 갈기시면 잠시 하늘을 날 수 있어요. 물론, 그 기분은 말할 수 없이 행복하지만, 내려오는게 문제죠. 하지만 우리 아빠가 살짝 받아주면 걱정없어요.
우리 엄마는 '성격 나쁜 호랑이'에요. 세상의 아무것도 두려워 하지 않는 우리 아빠가 유일하게 무서워하죠. 이름만 보아도 포스가 느껴지지않나요? 하지만 평소에는 정말 온순하고 착하답니다. 다만 화가 날때만 성격 나쁜 호랑이로 바뀌지요.
우리 부족은 씨족 사회에요. 모두가 가족인 셈이죠. 배가 고플때는 아무 오두막에나 들어가면 되요. 물론, 염치없다고 생각할지도 몰라요. 특히 그 오두막 주인이 '탐욕스러운 손' 아저씨라면 더 그렇죠. 하지만 모두들 반갑게 맞아주고 밥을 주지요. 우리는 가족이니까 서로를 사랑해요♡
나는 친구가 많아요. 언제나 똑똑한 '똑똑이', 유행에 엄청 민감한 '멋쟁이', 아주 예쁜 '자작나무', 그리고 나의 사랑 '보름달에 핀 꽃'. 물론 훨씬 많지만, 다 소개할 수는 없잖아요? 나는 '보름달에 핀 꽃'을 사랑해요. 안타깝게도 너무나 많은 아이들이 그녀를 좋아해요. 하지만 그녀는 내 미래의 아내랍니다!
우리 동굴 학교를 운영하시는 분은 '올챙이 배' 할아버지에요. 할아버지는 고기만 먹어서 언제나 올챙이 배이지요. 이빨은 얼마나 단단한지, 신기할 정도에요! 배고플 때에는 곰 한마리 반, 또 배가 부를때는 거의 곰 두마리 무게가 나가지요! 하지만 할아버지 앞에서 그런 말을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할아버지가 창(성적표)을 주시거든요.
아직도 우리 빙하기의 동굴 학교에 놀러올 생각 없나요? 분명히 재미있을 꺼에요! 2권에서는 봄운동회도 참가할꺼에요. 기억나지도 않을 만큼 오래전부터 이긴 적이 없어서 속상하지만, 어른들은 우리들에게 기대를 걸고 있어요. 우리도 이기면 좋을꺼구요.
우리 빙하기 동굴 학교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