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 전쟁 ㅣ 푸른숲 징검다리 클래식 10
허버트 조지 웰즈 지음, 손현숙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07년 1월
평점 :
영국 런던의 작은 마을에 사는 작가, 나는 아주 행복한 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우리 마을에서 몇 km 떨어진 곳인 호셀 벌판에 정교하게 만들어진 우주선이 날아왔다. 그리고 그 곳에서 괴상하게 생긴 화성인들이 나와 사람들을 죽이고, 하나 둘씩 날아오는 우주선의 화성인들은 마을을 공격한다. 나는 아내를 사촌이 있는 래더헤드에 맡기고 곧 마을로 돌아가지만, 그 곳에서 찾은 것들은 시체들과 폐허가 되어버린 집들. 화성인들은 독가스와 열 광선을 내뿜으며 런던을 파괴하기 시작하는데...
100년 전에 쓰여진 책. 솔직히 믿어지지가 않는다. 물론 요즘의 책들은 훨씬 많은 이야기와 정교함을 가지고 있지만 이 책은 그런 책들과는 다른 감동, 느낌이 있다. 그 시대에는 생각하기 어려웠을 법한 화성인의 지구 공격과 그들을 지켜보는 한 작가의 이야기. 저자 하버트 조지는 풍부한 상상력과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는 문장들로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책을 읽으며 느낀점 한 가지를 말해보자면 이렇다. 이 책은 정교하지는 않지만 부족함이 없고, 내용이 많고 복잡하지만 지루하지 않으며, 이 무시무시한 일들을 겪은 사람들의 마음도 잘 표현한 책이다. 100년 전에 쓰여진 책이라고 믿기가 힘들정도로 재미있으며,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청소년 징검다리 클래식'의 한 책이며, 청소년 눈높이에 딱 맞다. 또 이해 못한 부분들을 조근조근 설명해주는 일명 가이드BOOK이 있는데, 역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다. 또 저자 하버트 조지에 대한 이야기와, 화금지화목토천해명에 해당하는 각각의 신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어 더욱 자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