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분만 더 놀면 안 돼요? - 소중한 나의 시간 알차게 보내기 처음부터 제대로 6
은희 지음, 김종민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관리가 아무래도 중요한 아이들.

시간관리는 어릴적부터도 중요한 것 같은데

이 책을 통해서 시계로 달력으로 시간을 알려주고

같이 독후활동하도록 잘 되어 있어서

알차고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었어요.



시간의 개념은 시간관리에서 아주 중요하기에

먼저 시계를 통해서 24시간의 시간을 알려주게 되었어요.

이전에 같이 만들면서 시계를 보는 방법도 알려주었던 시계인데

이 시계를 통해서도 시간과 분의 개념도 알게 되고

또 아침, 점심, 저녁의 개념도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또 중요한 것은 하루 24시간에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인데,

주되게 보내는 시간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도 체크해볼 수 있었답니다.





가끔은 5살 아들이 이해하긴 벅찬 내용들도 있었는데

시간은 강물이 흐르듯이 간다라는 거라든지

흘러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는다는 말귀였는데

그런건 좀 더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해주니

쉽게 이해하더라고요.

그러면서 하루하루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게 중요하다고 이야기해줬어요.





또 정리정돈해야지!!!가 아니라

정리정돈이 왜 중요한지도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주인공도 정리정돈을 잘 안해서

어디에 두었는지 몰라 찾느라고 시간을 허비한 것처럼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는 정리정돈도 잘해야한다는 거였어요!


정리정돈 잘하는 습관의 팁도 알려주고 말이죠!!


이건,,,,뭐,,,저에게도 해당되는 말이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아들과 함께 시간관리에 대해서 알아가니

달력과 시계보는 것에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참 알차게 읽었던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