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레 판화 성경 - 증보판 ㅣ 크리스챤 신서 31
구스타브 도레 지음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01년 4월
평점 :
품절
안녕하십니까? 보울더 신현종입니다.
스캇데일이라는 꽤 유명한 회사에서 니우에 성경 시리즈 은화를 발매해서 이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해당 은화를 수집한 김에 관련 자료를 찾아보던 중 프랑스의 "구스타브 도레(Gustave Dore)"씨의 판화 작품을 소재로 해당 시리즈 은화를 만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의 예술 세계를 찾아보던 중 엄청난 디테일의 "구스타브 도레(Gustave Dore)" 작품집을 감상하고 그의 작품 세계에 흠뻑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역사상 가장 천재적인 기독교 판화화가인 구스터프 도레씨의 성경 판화집은 1865년 프랑스 판으로 최초 선보인 이래, 19세기 미술사에 가장 큰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십계란 영화에도 나왔던 그 유명한 장면 역시 구스타브 도레씨의 작품에 묘사된 도안이라고 하는데 과연 그의 엄청난 상상력은 물론 그것을 판화로 재현해 놓은 놀라운 작품에 마음을 뺏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조사해 보니 "구스타브 도레(Gustave Dore)" 씨의 바이블 "갤러리(Bible Gallery)"란 성경 일러스트레이션 판화 작품집을 번역한 국내 서적으로는 "도레 판화성경(출판사
크리스천 다이제스트)"이 있으며 해당 서적에는 241장의 원본 이미지 모두를 포함하고 있었으며 해당 성경 구절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당시 구스터프 도레씨가 생존했을 때는 외경도 성경책에 포함되어 있었는지 이 서적 증보판에는 외경의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서적에는 "구스타브 도레(Gustave Dore)"씨의 작품 세계에서 대해서
밀리센트 로즈란 분의 해설한 글이 약 10장 정도 수록되어 있고 나머지는
판화 원본 작품과 성경 구절이 담겨져 있습니다.

종교적인 의미 외에도 예술적인 작품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예술과 종교를 사랑하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하는 서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