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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
제바스티안 피체크.미하엘 초코스 지음, 한효정 옮김 / 단숨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 차단 :: 복수 그리고 처참한 살인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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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바스티안 피체크, 미하엘 초코스 공저 / 한효정 역 / 단숨 / 2015 / 문학 /
스릴러
스릴러는
상당히 무서우면서도 잔인한 장르입니다.
기욤
뮈소의 「내일」처럼 로맨스가 깃든 스릴러는 조금 즐기면서 볼 수 있지만,
길리언
플린의 「다크플레이스(읽었을 때 너무나도 충격이었다!)」나 이번 도서인 「차단」은 살인자 혹은 사이코패스와 피해자가 쫓고 쫓기는 숨 막히는
관계와 잔인성에 질끈 눈을 감아버리기 일쑤이지요.
특히
외국 소설들의 스릴러는 유독 더 무섭게 느껴집니다.
그냥
쫓아오는 것도 아니고 묵직한 도끼라든가,
혐오스러운
흉기를 가지고 잔인하게 사람을 죽이기 때문입니다.
「차단」도
어쩌면 잔인하겠구나 싶어서 마음을 잡으며
읽었습니다.
작가가
누군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사이코스릴러의 제왕 피체크와 천재 법의학자 초코스의 합작품이라는데 쉽게 사람을 죽이진 않을 것
같았거든요.
역시나
첫 페이지부터 무서웠습니다.
십대의
어린 소녀,
배터리
없는 휴대폰,
으스스한
숲길에서 갑자기 트렁크에서 등장한 남자.
성범죄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소개 글은 읽었지만 ‘이
소녀가 어떻게 되는 걸까?’라는
생각에 실눈을 뜨며 책을 읽었지요.
곧이어 스토킹에 시달리고 있는 만화가 린다의 이야기,
법의학자
헤르츠펠트의 이야기,
성폭행
당하는 10대
소녀의 이야기가 차례대로 나오며 이야기는 진행됩니다.
시간과
공간이 다른 곳에서의 이야기 진행은 각각의 다른 공포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딸을
잃은 헤르츠펠트는 딸을 찾기 위해 단서를 찾아가며 딸이 살아있을 수 있을까에 대한 공포,
그를
도와 다른 공간에서 단서 찾는데 도움을 주는 린다가 시체를 해부하는 공포와 스토킹에 시달리는 공포,
그리고
잔인하게 성폭행 당한 소녀의 공포는 생각만 해도 끔찍했습니다.
더군다나
사람이 죽어가는 잔인한 모습들이 도저히 상상이 가질 않았어요.
이렇게 끔찍한 사건과 내용이지만 사회적인 비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4년
전 끔찍하게 소녀를 성폭행하고 그녀를 자살로까지 몰고 갔던 사이코패스는 사회로의 복귀할 기회를 준다며 고작 3년
반의 형을 선고했고 이 일이 그보다 더 잔인한 복수와 살인극을 부르게 된 것이었지요.
그
과정에서 헤르츠펠트는 법의학자로 이성을 유지하는데 일조했었지요.
성폭행은
했으나 살인은 하지 않았다며 말예요.
최근에
뉴스에서 비슷한 죄라도 어떤 법 조항을 따르는가에 따라 처벌의 강도가 다르다는 말을 들었어요.
이와
비슷한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0대
소녀의 이야기가 나올 때는 화가 났습니다.
그
어린 소녀가 무슨 죄가 있다고 그렇게 괴롭히는 겁니까.
어떻게
그런 잔인한 생각을 할 수 있는가요.
서평을
쓰면서도 마음에 진정이 되지 않네요.
잔인하고
무서웠지만 상당히 흡입력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서로
다른 공간에서의 벌어지는 일들로 순차적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 지루하지 않고 그 다음엔 어떻게 될까 궁금해 하면서 읽었지요.
하지만
이런 일들이,
이런
주제의 책들이 더 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밤에 다 읽고
잤는데 결국에는 악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