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기술
조승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공부기술>이라는 책으로 이름이 알려진 저자의 최근작이다. 도서관에 갔다가 신간코너에 있길래 잠시 빌려보았다.

처음엔 생각기술이라는 제목과 작은 소제목들이 다소 쓸만하다 싶었다. 그러나 몇 페이지 넘기지 않아 내용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비빔밥에 갖가지 나물거리를 넣고 고추장은 달랑 빼 놓은듯했다. 각 소주제와 내용이 너무 맞지를 않는 것은 예사고, 저자의 지적 과시는 시들줄 모른다. 그래도 빌린 게 아까워서 끝까지 읽어보기는 했지만 맘잡으면 1시간도 걸리지 않게 수월하게 읽을 정도로 내용이 빈약함을 증명할 뿐이었다.
저자의 첫 저서 <공부기술>이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나 이 책은 다소 억지스러운 제목과 내용들이 너무 많았다. 말끝마다 한국의 교육에 대해서 들먹거리는 데 개인적으로도 이 나라 교육에 대해서 불만은 많지만 일부분을 전부다 그렇다는 식으로 몰아붙이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저자 개인의 지적인 수준이 높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섵불리 책을 낸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2003.9.1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