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당신을 사랑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달리아 이정현 지음 / 생각의힘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이당신을사랑한다는걸잊지마세요#달리아이정현#에세이#에세이추천
#감동에세이#힐링#위로#공감#성장#치유#행복수업


실수와 실패에도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게 하는 책
-이해인 (수녀,시인)추천

<삶이 당신을 사랑한다는걸 잊지마세요>

달리아 이정현/지음
생각의 힘/ 출판사

저자인 달리아 이정현님은 우울증을 극복하고 교사가 된 후, 교실에서 과거의 자신처럼 마음이 아픈 아이들을 만나며, 행복하기 위해 열심히 사는 우리가 왜 이토록 불행한지 고민하며 진정으로 배우고 가르쳐야 할 것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 학교를 떠나 히말라야, 플럼 빌리지, 마더 테레사 하우스, 호스피스 병동 등에서 마음챙김, 삶과 죽음, 사랑과 행복에 대해 배웠다. 대학원에서 심리상담을 전공하면서 심리 이론과 치유 기법을 공부하고, 교회에서 제자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당신의 마음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라는 꽃말을 지닌 '달리아'를 좋아해서
‘달리아 쌤’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
--------------------------------------------------0
ㅁ.책을 펴다

<차례>
머리말. 생명수를 찾아서
1. 우리를 살아가게 하는 것
2. 상처가 꽃이 되는 순서
3. 히말라야로 간 선생님
4. 행복을 가르칠 수 있을까?
5. 단절은 고통, 연결은 사랑
6. 두 번은 없다
7. 가르친다는 건 희망을 노래하는 것

맺음말. 사랑 후에 남는 것들
----------------------------------------------------0
P.28 「빛의 격려」
한 송이 꽃이 피기까지, 한 그루의 나무가 자라기까지 햇빛의 격려와 땅의 지지와 바람의 위로와 비의 응원이 필요하듯, 때때로 무너지는 우리의 삶을 일으켜 주며, 어둠 속에서도 빛을 비춰주는 존재들이 있다. 나 역시 빛의 격려 덕분에 살아왔다.

[한 번뿐인 이 삶에서 우리가 진짜 배우고 가르쳐야 할 것은 무엇일까?가르치던 학교를 떠나 지구 학교의 학생이 되어 길을 떠났다가,이제는 돌아와 다시 아이들 앞에 선 어느 선생님의 행복한 공부, 특별한 수업 이야기]

아픈 아이 뒤에는 아픈 부모, 아픈 사회가 있었다. 그 고통이 너무나 커서 함께 휩쓸려 버리는 듯 괴로움은 갈수록 커지는데 아이들을 안고서 우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는 것 같았던 그녀는 곧잘 무기력해지곤 하였다고한다.
‘어떻게 이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그녀는 12년 동안 히말라야에서 동굴 수행을 한 영국 출신 비구니 텐진 빠모 스님의 이야기를 접하고서, 학교와 집을 떠나 길을 나선다.

-----------------------------------------------------0

우울 너머의 사랑, 고통 너머의 자유로 나아가는 13년 간 성장의 여정.

저자는 히말라야, 태국, 프랑스에 있는 명상센터와 평화공동체를 찾아다니며 마음챙김 수행을 하고, 인도 콜카타의 마더 테레사 하우스나 꽃동네에서 봉사활동을 하기도 하였고 달라이 라마, 틱낫한, 텐진 빠모, 베르나르 베르베르 등 책에서 보던 사람들을 만나 직접 질문하고, 호스피스 교육을 받고 난 후 죽어가는 이들의 곁을 지키며 삶과 죽음에 대해 사유하며 대학원에서 심리상담을 전공하면서 다양한 심리 이론과 치유 기법을 공부하고, 교회에서 제자 훈련을 받고 매일 말씀을 읽으며 기도를 했다고한다.

우울에서 웃음, 죽음에서 삶, 어둠에서 빛으로 나아간 과정.
자신이 겪고 있던 고통을 사랑으로 바꾸어준 연결의 힘에 대하여....

“두 팔을 뻗어 다른 사람을 안는 것은 나를 안는 일이 됩니다.”
“나를 살린 사랑으로 너를 꽃피울 수 있다면.”

아픔이 아픔을 안고, 외로움이 외로움을 달래고, 고통이 고통을 쓰다듬으며 말한다. “애썼어. 수고했어. 잘해왔어. 괜찮아.”


누구에게나 단 한번 뿐인 인생....
영원히 오지 않을 일처럼 죽음을 금기시하고 숨기는 것은 오히려 두려움과 불안을 키우는 일이며 우리가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할 때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모든 순간이 더욱 소중해진다는 사실을.....

<삶이 당신을 사랑한다는걸 잊지마세요>는
죽음을 자각할 때 자신이 비로소 진정으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다.

우리가 진짜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찾기위해 학교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와 아이들 앞에 선 어느 선생님의 행복한 공부& 특별한 수업 이야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도서협찬#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독서#bookstagram
#소통#책읽는엄마#서평단
#독서#자기계발#습관#book#책#시집
#소설#에세이#책육아#시
#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소통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