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좀 하는 이유나 2 - 소미가 달라졌다 노란 잠수함 16
류재향 지음, 이덕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욕좀하는이유나#위즈덤하우스#어린이문학
#류재향#이덕화


[2020나다움 어린이책]
[2020책씨앗 최고의 책]
[2020서울시교육청 권장도서]
[2020국립어린이 청소년도서관 추천도서]
[2021경남독서한마당]
선정도서

'욕 좀 하는 이유나'를 처음 만났던 게
아들이 초3 때쯤이었던 것 같다.
'욕'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고 싶었고, 또 다른 이유는
제목을 보자마자 아들이 같은 반에 '욕 진짜 잘하는
이유나'가 있다며.. 신기해하며 읽었었다.

우리 아이들 또래의 친구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싸우기도 하고 화해하고 성장하는 모습에 마음이 훈훈했었다.

2탄에는 어떤 에피소드가 담겨있을까?! 궁금하다!

===================

<욕 좀 하는 이유나 2. 소미가 달라졌다>

류재향/글
이덕화/그림
위즈덤하우스/출판사

====================

저자인 류재향님은 [욕 좀 하는 이유나]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우리에게 펭귄이란]으로 제13회 창원아동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기타 등등 동아리를 신청합니다], [비밀 클럽 흩어진 지도를 모아라] 등이 있으며, 그림책 [미안해, 북극고래야], [나의 개 보드리], [우리 집 식탁이 사라졌어요!], [하늘에 별이 된 곰]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고 한다.

====================

[욕 좀 하는 아이들의 당당하고 이유 있는 속 이야기!]

ㅁ.책을 펴다

<차례>

1. 뜻밖의 의뢰
2. 제 버릇 개 주랴
3. 소미의 질투
4. 우리 소미가 달라졌어요
5. 그래, 이 맛이야
6. 유나의 고군분투
7. 새로운 제안
8. 걸어 다니는 국어사전

======================

<욕 좀 하는 이유나. 2 소미가 달라졌다>는
유나 때문에 곤경에 빠진 호준, 호준이는 유나에게 도움을 청하며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호준이의 부탁은 ......
유나의 창의적인 욕을 배우고 싶다는 것?!
자신 때문에 곤경에 처한 호준의 상황을 듣고
유나는 미안함과 곤란함에 머뭇거렸지만....
결국 호준을 돕기로 한다.

그런데 ...
단짝 친구인 소미가 유나와 호준이 함께 있는 모습을
목격하게 되고, 유나와 호준이 함께 있는 모습에 질투를
하고 유나는 난감해 한다.........


기대했던 대로 <욕 좀 하는 이유나>는 재미있었고,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알아주고 토닥여주었다.
'욕'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옳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 건강한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교훈이 담겨있다.
그리고 어린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고, 웃음을 자아내는 요소들도 많았다.

유나와 단짝 친구 소미가 오해가 쌓인 서로의 마음을
솔직히 풀어나가며 우정을 나누는 과정과 다소 황당한 부탁을 하며 문제를 해결하려는 친구에게 친구의 자기다움을 잃지 않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수있도록 ,용기를 주는 아이들의 모습은 사랑스럽다.

<욕 좀 하는 이유나>가 어린 독자들의 넘치는 사랑을 받는 이유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초등 전 학년에게 추천해요
<욕좀하는 이유나 .2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도서협찬#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독서#bookstagram#소통
#책읽는엄마#책추천#서평단#독서
#자기계발#습관#book#책#시집
#소설#에세이#책육아#시
#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소통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