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그대
심현보 지음, 곽수진 그림 / 반달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책추천#늘그대#반달서재그림책
#나를위한선물#어른을위한그림책#선물하기좋은책
#마음을울리는이야기#엄마와딸#심현보
#아름다운이야기


'심현보'
내가 알고 있는 그는 '작사가'이다.
이번에 그의 책을 읽게 되어 또 다른
'심현보'에 대해 알아간다.

노랫말로 만들어진 그림책!
<늘 그대>

찬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계절.
마음만큼은 따듯해질 것 같은 제목.
향기 좋은 차 한 잔과 함께.....

================================

<늘 그대>
심현보 /글
곽수진/그림
반달서재/출판사

================================

저자인 심현보님은 성시경 「너의 모든 순간」,
어쿠스틱콜라보 「묘해, 너와」, 유리상자 「사랑해도 될까요」, 딕펑스 「VIVA 청춘」, 주얼리 「니가 참 좋아」, 신승훈 「가잖아」 등 셀 수 없는 히트곡들이 만들어낸 작사가이다.

----------------------------------------------------------------

ㅁ.책을 펴다

늘...그대

책의 첫 시작!
첫 줄을 읽자마자 눈물이 주르륵.......

내가 40대가 되고 절실하게 느끼는 것이 있다.
바로, 시간의 흐름이다.

강가에 쌓아 놓은 돌무덤 사이로 빠르게 빠쪄 나가는 강물처럼 매일, 일상 속에서 소리 없이 조용히 흐르는 시간과 세월이 느껴져..

아쉽고 서글픈... 그런 느낌!

영원하지 않은 삶과, 시간, 사람......
내 목숨과도 바꿀 수 있는 나의 아이들
또 그렇게 나를 낳아 길렀을 우리 부모님,
특히 나의 눈물 버튼 우리 엄마♡
그리고 내인생을 완전히 공유하는 유일한 남자, 남편!
또 나와 함께 늙어가는 나의 친구들을..
.
.
.
먼저 떠난 우리 반려견 '하비'까지...

사랑하는, 사랑했던, 사랑스런 사람들의 소중함을.....


<늘 그대>를 읽으며
나의 모습, 부모님의 모습이 겹쳐져 눈물이 흘렀다.
특히, 엄마라는 같은 이름을 가진 우리 엄마와 나.
세상의 모든 모녀관계가 그러하듯
각별하고도 특별한 관계.

여자의 삶.....엄마의 삶...

행복했던 한때, 또 쉽지 만은 않았던 그때도......
함께했고, 힘이 되었던 그대들..

사랑하는 나의 그대들...

<늘 그대>

늘 그대를 사랑합니다.

*노래 이야기 담은 그림이 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bookstagram#소통
#책읽는엄마
#책추천#독서#자기계발#습관#book#책
#소설#에세이#책육아#
#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소통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