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를 위한 몸매 안내서 - 나다운 몸, 멋진 몸, 행복한 몸 자기 돌봄 3
도미니크 아델 카수토 지음, 티티페 그림, 류은소라 옮김 / 원더박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더박스#도서협찬#십대를위한몸매안내서
#자기돌봄

사춘기가 시작된 우리 큰아들...
신체의 변화와 호르몬의 변화로 짜증도 늘고 외모에 부쩍 관심이 생겼다.(거울을 보는 횟수가 늘어남^^)

자신의 몸에 대해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겠지만 혹,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이다. 때론
자기와 친구들을 외모를 비교할 때도 있을 것이다.

제목처럼 친절할 것 같은
<십 대를 위한 몸매 안내서>
우리 아이들에게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려주고 싶다.

=====================================

[나다운 몸,멋진 몸,행복한 몸]

<십 대를 위한 몸매 안내서>

☆도미니크 아델 카수토(글)
☆티티페(그림)
☆류은소라(옮김)
★원더박스

[목차]

1장 내 몸은 정상일까
2장 몸에 이로운 생각
3장 SNS에서 똑똑하게 노는 법
4장 몸매 고민에서 벗어나려면

"몸무게는 네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 주지 않아!"

아름다움의 기준은 나라마다 다르답니다.


저자인 도미니크 아델 카수토 박사는
무리한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고통받거나 비만으로 고민하다 병원을 찾은 십 대를 치료하는 의사이다.
그동안 수많은 청소년을 만나 대화를 나누며 그들의 아픈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도왔다고 한다.


그렇다! 나의 다이어트는 그때부터 시작이었다.
나의 청소년 시절.
더 날씬해지고 싶어서 저녁을 스위트콘과 요거트 하나로 버텼던 기억~>.<

얼마 전 뉴스 기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식욕억제제 같은 것을 먹는다는 충격적인 내용을 보았었다.
더구나 미디어에 노출된 아이들이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거나, 왜소한 몸을 가진 사람들을 웃음거리로 희화하는 모습들을 보고 들은 십 대들이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시기에 혼란스러울 것 같다.

<십 대를 위한 몸매 안내서>에는
몸무게를 올바로 이해하는 법, 외모 콤플렉스를
일으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법, 자기 몸을 있는 그대로 보고 가치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 건강한 몸을 가꾸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들, SNS에서 자신을 지키는 법,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등 십 대가 행복하고 건강한 인생을 가꾸는데 필요한 구체적이고 올바른 방법들이 담겨 있으며 독특한 그림체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십 대를 위한 몸매 안내서>를 읽고 여러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무심코 아이들에게 했던 나의 말들이
상처가 되기도, 아이들의 외모를 평가하는 말들이었다는 것을......

사춘기가 시작된 아이들에게 있는 그대로 자신을
올바르게 사랑하는 법을 알려주는 <십 대를 위한 몸매 안내서> 청소년기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읽는다면
더없이 좋을 책이다.


#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독서
#bookstagram
#소통#책읽는엄마#책추천#서평단
#독서#자기계발
#습관#book#책#시집
#소설#에세이#책육아#시
#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소통스타그램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