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소한 물리수업 1 - 호기심을 실력으로 바꾸는 브리지 영재 학습 생소한 물리수업 1
신학수.남철주 지음 / 세화(도서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책추천#도서출판세화

[호기심을 실력으로 바꾸는 브리지 영재 학습]

[생각하고, 소통하고, 한계를 극복하는 과학, 생소한 물리수업]

과학의 흥미를 갖고 있는 고학년 아들과 읽어보았다.
영재는 아니지만!!!!! 영재만 물리 배우는 거 아니잖아요!
영재만 카이스트 가는 거 아니잖아요!!!! 흠흠
우리는 물리학의 기초를 제대로 알고,
중학교에 가면 좋을 것 같아서 읽고 싶었다.

☆<생소한 물리수업 1>
☆신학수.남철주 (지음)
★세화(출판사)

=========================================

<목차>
-PART 1 [운동 교실]
-PART 2 [속도와 가속도 교실]
-PART 3 [갈릴레이의 상대성 교실]
-PART 4 [알짜힘 구하기 교실
-PART 5 [ 교실]
-PART 6 [작용과 반작용 교실]
-PART 7 [자유낙하 교실]
-PART 8 [충돌과 운동량 교실]
-PART 9 [원운동 교실]
-PART 10 [일과 에너지 교실]
-PART 11 [역학적 에너지 보존법칙 교실]
-PART 12 [만유인력 교실]

*물리는 정확한 개념을 오류 없이 배워야 한다고 강조하시는' 신쌤'
*어려운 물리를 쉽고,재미있게 가르칠수 있는 방범을 늘
고민하시는 '남쌤'
*12살 실험왕 '빛나'와 초등 호기심왕'수철' ,
과학 박사 13살 '영특'이와 함께 하는 물리수업.

<생소한 물리수업 1>은
물리학의 기초적인 운동과 에너지에 관한 기본 개념의 학습, 적용, 응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과학및 물리학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 구성되어 있었다.
<생소한 물리수업>을 활용하는 방법은 선생님과 학생들의
대화를 통해 배우게 될 내용을 알아보고 선생님의 설명이
더해진 본문을 읽어보는 것이다. 중간에 어려운 부분이 나오면 반복해서 읽고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내가 알게 된 내용이 무엇인지, 관련돼 예상문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난이도 별 개념-응용-영재 문제를 풀어보고 자신의 실력도 체크해 본다. 그리고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남쌤'에게 질문할 수 있다.

-현대과학의 기본기술의 본질을 이루고있는 물리학
-과학적 호기심을 실력으로 연결해 주는 물리 입문서!

지루하고 생소한 물리학을 기초부터 제대로 하고 싶다면
읽어야 할 쉽고 재미있는 길잡이 책<생소한 물리학 1>


초등 고학년 부터 추천 합니다.


(우리아들도 뼈때리는 실력체크에 아찔함을 경험함!
"난 영재는 아닌가봐" ㅋㅋㅋㅋ ㅋㅋ,난 영재 별로야! ㅋㅋ ㅋㅋ 😆그 이후로도 계속된 영재🙅🏻‍♂️ㅋㅋ ㅋㅋ ㅋㅋ)

많이 어려웠구나......그래도 읽었다는게 대견 ,겨울방학에 또 읽어보기로!

#도서협찬#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독서#bookstagram
#소통#책읽는엄마#책추천#서평단
#독서#자기계발#습관#book#책#시집
#소설#에세이#책육아#시
#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소통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