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문어 원더 이야기나무 7
장지혜 지음, 송효정 그림 / 반달서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변신문어원더#반달서재창작동화#초등읽기책추천
#친구사귀기#재미있으면읽는다#여름방학에뭐읽지
#문어의변신은무죄#이야기나무
#매력만점문어
#변신의귀재
#내꿈은문어?

어머나~ 세상에~!
<변신 문어 원더>책을 보자마자 ,우리 아이들이
떠올랐답니다.

'문어의 꿈' 노래를 시도 때도 없이 불러재끼고,
문어숙회를 초장에 찍어 먹는 걸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문어사랑쟁이,우리 아이들과 함께 ~
■. 책을 펴다.

<변신 문어 원더>
-장지혜 (글)
-송효정(그림)
-반달서재 (출판사)

------------------------------------------------------

<차례>

변신 문어의 탄생
누구야, 넌?
원더와 조, 그리고 노오란
도와줘, 원더!
바다뱀 소굴
고무장갑으로 변신!
아빠가 된 조
왕대가리의 최후
내 이름은 원더
-------------------------------------------★


깜깜한 밤하늘에 갑자기 크고 반짝이는 별 하나가 나타났다.그 별은 꼬리를 길게 그리며 바다를 향해 날아온다.

별똥별을 정통으로 맞고 변신능력을 얻은 문어.
문어는 기적적으로 살아난 자신을 스스로 '원더'라고
이름을 붙여주었다.
그러나 바다 생물들은 특별한 변신 능력을 가진 '원더'를
괴물 취급한다.
그래서 외톨이 신세가 된 '원더'
작은 몸집에 턱만 무지하게 큰 '후악치'의 등장!
원더에게 거침없이 말을 내뱉지만 처음으로 원더에게
이름을 불러 준 친구.

'원더'를 눈엣가시로 여기는 바다뱀 무리.

바다속의 다양한 생물들의 모습 속에서
생물들 사이의 약육강식이 존재함을 알 수 있었다.
<변신 문어 원더>라는 제목답게 신기한 바다 생물과
그동안 잘 몰랐던 생물들이 등장하여 호기심을 자극한다.

인간과 동물은 모두, 자기 새끼를 본능적으로 보호 하려는
'모성애'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호르몬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신기하고 특이한 물고기 '후악치', '조'의
등장은 우리를 <변신 문어 원더>에 더 몰입하게 만들었다. ( 자세한 설명은 스포의 위험이 있어 생략.....)

-나름의 아픔과 슬픔을 가지고 있는 '원더'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된 '원더'
원더의 특별한 능력은 다른 생물들에게 괴물 취급을 받지만, 있는 그대로 믿어주고 인정해 주는 '조'

★자신과 다름이 틀린 게 아니라는 것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둘 사이의 우정은 아름다웠고,
*조의 부성애는 놀라웠고,
*바다속의 평화 수호자 '변신 문어 원더'는 씩씩하고
용감했고,
*신기한 바다생물을 만나보고, 원더의 변신을 지켜본 것은 흥미로웠다.

<변신 문어 원더>는 우리가 살아가는 인간의 삶과 닮아있었다, 바다라는 그 사회 속에서 때로는 위험하고 ,어려운
상황, 고난을 맞닥뜨렸을 때 서로 협력하며
용기와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긍정적인 자세를
우리 아이들이 자연스레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흥미진진한 전개와 바닷속 생물들을 만나며
눈을 뗄 수 없이 단숨에 읽었다.

★우리 딸은 '조'의 아내 행방을 궁금해하며
"워우아우","여으","마아마아아악" ㅋㅋㅋㅋ
'조'의 언어를 습득하여 계속 퀴즈를 냈고,

★아들은 '왕대가리','먹대가리' '쏠배감펭' 등등
처음 알게 된 바다생물들의 이름을 신기하다며
낯선 바다생물들에게 호기심이 생겨서 검색도 해보았다.

흥미진진한 전개와 감동적인 스토리.
사랑과 우정이 '원더' 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해준 어린이 동화 <변신 문어 원더>
초등 전학년에게 ♡♡♡ 추천 합니다.

*출반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도서협찬#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독서#bookstagram#소통
#책읽는엄마#책추천#서평단#독서#자기계발
#습관#book#책#시집
#소설#에세이#책육아#시
#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소통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