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병원 찾기 - 내게 맞는 안전한 병원 찾아가기
이진영 지음 / 메이킹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책추천

내게 맞는 안전한 병원 찾아가기
<NO.1 병원 찾기>

☆이진영 (지음)
★메이킹 북스 (출판사)

우리 아들이 갑자기 글씨가 흐릿하게 보인다는 말에
당장 지역에서 젤 크고 유명한 안과에 데려 갔었다.
병원에서 이것저것 검사를 마치고,
하루를 꼬박 보냈는데...
결과는 큰 병원에 가봐야 한다는 것이었다.
원장이 소견서를 써주었는데 내용이 얼마나
무시무시한지...
남편이랑 나는 무섭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했었다.
(지금 생각해도 웃김,뇌가 어쩌고 저쩌고 까지 나옴)

아무튼 ....그때는 놀란 마음에 병원에서 시키는 대로
추천해준 세 곳에 전화를 걸어 예약을 하려고 했다.
그런데.........

예약을 잡기까지 길게는 1년 짦게는 3개월이라는 다소
어의 없는 상황에....
마음 속으로 '기다리다 눈 썩겠네!!!!
나는 왜...열심히 공부해서 의대에 안갔을까?! ㅋㅋ ㅋㅋ'
이런 말도 안 되는 후회가 밀려왔던 적이 있다.
(안가기는 못간거지...풉)

그렇게 한달 넘게 기다리가 이건 아니다 싶었다....
'병원이 거기밖에 없나!' 내가 명의를 찾아나서리라!
좋은 병원을 찾아보자!
아이의 눈이 계속해서 나빠지는 것을 지켜
볼수만은 없어서 손가락에 땀나도록 서치를 해서
찾아간 병원.
참놔~~ 소견서를 보고 나서
아이 눈 검사를 하고....의사가 고개를 갸우뚱...
하......구구절절..정말 할말이 많지만 ...
나처럼 그런 생고생을 하지 않을 수 있게 도움이되는...
'안전한 병원'을 찾는 책이 출간 되어 앞으로도
큰 도움이 될것 같아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

내게 맞는 안전한 병원 찾아가기!
<NO.1 병원 찾기>

ㅁ. 책을 펴다.

<목차>
Ⅰ. 진료(거기 괜찮아요?)

· 1차, 2차, 3차 병원이 뭐예요?
· 거기 진짜 진료 잘 봐요! 진짜 명의네요, 명의!
· 저는 몸이 아프면 제일 먼저 여기 와요!
· 인터넷 홍보가 엄청 많은 곳! 후기가 엄청 좋은 곳!
· 병원은 무조건 제일 큰 병원이지!!
· 거기 소아과 맞나요?(진료 과목 구분)
· Speak up! 모르는 것은 물어봐야지요!
· 병원 진료 관련 앱(Application) 사용하세요?
· 야간이나 주말, 응급실 어디로 가야 해요?

Ⅱ. 직원의 중요성

· 거기 직원 어때요? 의사 선생님은요?
· 지금 진료되지요? 원칙이 없는 병원!
· 어디로 가면 되나요? 이제 뭐 하면 되죠?
· 검사 중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 직원들이 왜 다 말이 달라요?
· 병원 신고 어디에 하나요?
· 불만족을 표현하면 바로 전화가 와요!
· 그 병원 너무 감동했어요!
· 똑똑한 직원이 좋아요!

Ⅲ. 의료 기관에서 환자 안전

· 환자분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
· 이 주사 언제 끝나요? 얼마나 걸려요?
· 주사약을 잘못 맞았어요!
· 수면 내시경 후 침대에서 떨어졌어요!
· 못 보던 약이 있는데 이게 맞나요?
· 병원에서 불이 나면 어떻게 하지?
· 오른쪽? 왼쪽? 잘못된 영상 검사
· 예방 주사 오접종?
· 이거 사고 맞죠?
· 조영제 맞고 깜짝 놀랐어요!

Ⅳ. 의료 기관의 감염 관리

· 손은 씻으셨나요?
· 수액, 주사가 오염됐다고요?
· 수액 유효 기간이 지났어요!
· 거기 감염 관리 직원 있어요?
· 병원이 너무 더러워요! 그 병원 관리 잘 되나요?
· 치료받고 고름이 생겼어요
· 병원에 있으면서 감염이 생겼어요!

내게 맞는 안전한 병원 찾아가기 <NO.1 병원 찾기>는
병원을 방문하기 전 여러 사례를 통해 병원에서 발생하는 상황들에 대해 살펴볼수 있다.
우리가 어떤 것들은 염두에 두고 확인해야 하는지 체크해 볼 수 있고.. 올바른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한집당 한권은 있어야 할 책이다.

부모님댁에도 보일러 놔드리는 마음으로 한 권씩 놔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다.


#도서협찬#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독서#bookstagram#소통#책읽는엄마
#독서#자기계발#습관#book#책#시집#소설
#에세이#책육아#시취미#맞팔#취미스타그램
#소통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