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4 - 동한 말기 편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4
페이즈 지음, 이에스더 옮김 / 버니온더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4:동한 말기 편 >
페이지 (편저)
이에스더 (옮김)
버니 온 더 문 (출판사)

삼국지의 매력에 빠지기 시작한 우리 아들*^^*
버니 온 더 문 출판사의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4>를 보자마자
입이 귀에 걸리셨다.
주말에 할머니 집에 가는 길... 차안에서도 읽겠다며 책부터 챙겨들었다.
얼마나 재미있어하는지 가는 2시간이 삼국지 이야기로 꽉 채워졌다.
우리아들은 멀티가 되나보다 ㅋㅋ ㅋㅋ ㅋㅋ
읽으며 떠들기 >.<;;;;;;

집에 돌아와서 나도 책을 살펴 보았다.
이번이 시리즈 중 4번째이며 동한 말기편이다.
1권 하,상,서주 편
2권 춘추전국 편
3권 진, 초, 양한 편인데
우리 아들은 4권부터 읽게 되었지만 그래도 내용을 알고있어 그저 잼있단다.
그리고 1권부터 다시 볼 거라는 얘기도 하는데.... 사달라는 뜻인가..... ㅋ

총 1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외척과 환관, 사대부 세력의 권력 다툼을 그린 동한 말기와
황건적의 난을 시작으로, 서북 군벌 동탁, 조조의 라이벌 원소, 강동의 맹호
손 씨 가문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을 그려낸다. 너무나 익히 잘 알고 있지만,
그래서 더 흥미진진한 삼국의 역사!
'삼국지'를 떠올리면 뭔가 거대한 느낌이 드는데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4>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버전의 삼국지
로써 생동감 넘치고 야옹이들의 웅장함이 느껴졌다.
초등학생, 중학생 등 삼국지 입문서로서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