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김은경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김은경 (지음)
★미다스 북스 (출판사)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나도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영어를 전공하지 않았다.
그저 영어가 어렵지만 재미있었고 잘하고 싶었고
학창시절 영어선생님을 참 좋아했었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아이가 4살쯤 챈트를 들려줬는데
너무 재미있어하고 잘 따라하여 함께 부르고 ,책도 읽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엄마표를 하게되었다.
사실 내가 하는 엄마표는 너무나 하는게 없어서 민망할 정도이다.
다행히도 아이는 학교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가장 많은 대화를 하고 친하게 지내며
친구들과 선생님 사이의 중간 역할도 한다고 한다, 선생님들의 칭찬이 자자한데
그중 제일 기분 좋은 건 " 아이가 영어를 즐기는것 같아요~" 라는 얘기를 들을때이다.
나처럼 쬐금 하는 민망한 엄마표에 비해 고수님들의 책을 자주 찾아 공부한다.

엄마표 영어 고수님들
정말이지 대단 하시다!!!! 증말~~~~!!!!

하수인 내가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를
보자마자 열공모드로 배우고 싶었는데...... 서평의 기회가 생겨서 너무 기뻤다!

책을 펴다.

저자 김은경님은 출산후 육아맘으로 지내면서 10년간 꾸준히 묵묵히 엄마표를 진행하였다고 한다.
회화 몇마디가 전부인 보통엄마가 두 아들을 영어가 자유로운 아이들로 키워냈다니....역시 고수
어떤 방식과 마인드로 엄마표를 하셨는지 너무 기대 된다. 벌써 설렌다*^^*


<목차>

1장.엄마표 영어를 해야 하는 이유
2장.LEVEL 1 같이 듣기
3장.LEVEL 2 따라 읽기
4장.LEVEL 3 혼자 일기
5장.LEVEL 4 영어 자립

48p.
이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어른에게 모국어를 배웁니다.어른들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다름 아닌 엄마지요.
아이와 대화하고 책을 읽어주고 경험을 함께 하면서 모국어로 소통을 시작하지요. 이렇게 때문에 이질적인 언어인
언어인 한글과 영어를 동시에 배워나갈 수 있는 것이고 그 방법으로 모국어 습득방식과 가장 유사한 엄마표 영어가 제격이라는 것입니다.

101p.
아이의 영어는 살아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데 거리낌이 없아야 합니다.
내가 가진 지식을 밖으로 꺼낼 줄도 알아야 합니다.
이런 영어를 만들려면 엄마표 영어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아이가 편하게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체득을 위해서 입니다.
반족을 통해 체득하고 그 과정 속에서 추론 능력이 자라게 됩니다. 결국 엄마표 영어를 하는 목적이 여기에 있습니다.

150p.
따라 읽기를 놀이처럼 즐겁게 진행하기란 불가능합니다. 그 대신 방법을 바꾸면서 진행할 수는 있지요.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세요. 아이들과 읽기를 진행하다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습니다.

183p.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게 장치들을 만들어주세요. 한 권의 책을 끝까지 읽어가는 과정 또한 훈련입니다.

-------아이와 엄마표 영어를 해 오면서 가장 힘들었을 때를 생각해 보면 나의 욕심이 과해 질 때였다.
고수님들의 책을 읽으면 동기유발과 응원도 받지만 내가 못하고 있는 부분이 드러나는 것 같아서
조금 더, 조금 더 하다 보면 아이는 그 재미있어하던 영어책을 내려놓았다.우리 아아는 그런 아이였다.
그럴 때 욕심을 버리자, 즐겁게 하자! 다짐하고 또 다짐했었다.

내가 가고 있는 길이 맞나?
그냥 학원을 보낼걸 그랬나? 싶다가도 .....'아니! 아니야' 내가 처음 하고자 했던 엄마표 .
아이와 보내는 양질의 즐거운 시간, 여유로운 독서시간 확보, 등등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에서 가장 공감 되고, 기억이 남는 부분이다.

----------아이들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집 거실에 영어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으로 엄마표 영어는 시작 됩니다.
거창하고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이 수업을 하지도 않지요. 동화책 한 권, 영어 영상 한 편으로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 집은 커다란 영어 도서관이 됩니다.

나도 언어라는 무기를 우리 아이들의 손에 쥐여주고 싶다.
저자의 말처럼 이 모든 것이 엄마의 작은 관심과 노력, 그리고 실천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무엇보다'끈기'!!!!!!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영어를 완성 시킬 수 있는 성공 방법이 담겨있다.

엄마표를 하기 시작하시는 분들!
엄마표를 하고 있는데 저처럼 가끔은 길을 잃고 헤매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멋지다!
아이와 엄마가 한 팀이 되어 사교육을 이겨보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