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시작해도 괜찮아
정회일 지음 / 차이정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서평

<이제 시작해도 괜찮아>
정회일 (지음)
차이정원 출판사

*내 속의 나를 깨우는 참 좋은 질문들

내가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딱 하나였다.
저자인 정회일님이 처한 상황들을 보았는데 어떻게 저렇게 절망적인 순간에도 그것들을 극복하고 성공하게 되었는지 궁금했다. 그리고 유명인들의 추천사를 보니 더욱 이 책에 마음이 끌린게 사실이다.

정회일님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 표지에 여성의 뒷모습을 보고)
..'혹시 여자인가?' 생각도 했었다. 그래서 유튜브부터 찾아서 저자의 얼굴을 보았다.
그리고 구독,좋아요, 알림설정까지 ~^^

책을 펴다.

그는 아토피 때문에 동네 피부과에서 처방해 준 스테로이드를 장기 사용하면서 부작용을 겪었다고 한다.
신장도 망가지고 하루에도 수도 없이 피와 열이 끓는 고통을 겪어야 했고 심장도 불규칙하게
뛰다가 멈추기를 반복하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고 한다. 그런 그가 죽을 고비를 넘기며 비전공, 비연수 출신으로 독학 6개월 만에 영어 강의에 도전하였고 해외연수 없이 영어를 읽는 훈련법을 개발해 내고 사업으로 확장해서 서울 강남에서 '영나한' 이라는 (영어연수, 나는 한국에서 한다)를 운영하는 억대 연봉 원장이 되기까지.....
돈도, 스펙도, 건강도, 자신감도 없던 그가 독서를 하면서 변화를 이루어낸 자전적 성장 기록.

*76p.'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어떻게 하면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바꾸세요.
자신만의 질문을 찾고, 문제를 풀어내면서 우리는 성장하게 됩니다.

*102p. 주위에 자꾸 챙겨주고, 도움을 주려는 이들이 있나요? 없더라도 괜찮아요.
당신이 먼저 giver가 되세요.
긍정적 순환의 첫걸음이 되세요.
씨앗을 뿌리다보면 꽃으로 피어날 거예요.

*159p. 반대에 부딪혔나요?
꿈을 향한 길은 0.1퍼센트의 길, 외로운 것이 당연합니다.

*178p. 저는 오늘 밤을, 제 인생을, 이 글을 쓰는데 바쳤습니다. 오늘 하루 당신은 ,당신의 인생을 어디에 바쳤습니까?

*253p. 실수와 실패의 반복은 반성을 통해 벗어나세요?
우리가 반복할 것은 노력 성취, 그리 독서입니다.

*290p.자신을 알고 계신가요?
자신을 사랑하고 계신가요?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사랑해야 할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죽을 고비를 극복하며 꿈을 향한 열정을 용기 있게 성공시킨 그는 정말 멋졌다.

그가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용기','희망','실천'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는 말한다.
'꿈에 미치지 (crazy for your dream) 않은 인생은 미친(정신 나간) 것이라고'
자신을 찾는 데 미쳐야 하고,
꿈을 발견하는 데 미쳐야 하고,
꿈을 이루는 데 미쳐야 한다고.....

"출발이 늦어도, 이제 시작해도 ...... 괜찮아!"

그의 '치열한 성장 이야기와
꿈을 꾸는 이들을 향한 응원을 꼭 읽어보시고 진짜 하고 싶은 것을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열정의 불씨가 되어 줄
<이제 시작해도 괜찮아>를 추천합니다.

#도서협찬#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독서#bookstagram#소통#책읽는엄마#서평#책추천#서평단#독서#자기계발#습관#book#책#시집#소설#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