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지 않는 고양이, 뮤뮤 찰리의 책꽂이
탁정은 지음, 박정은 그림 / 찰리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죽지 않는 고양이,뮤뮤>
탁정은 (글)박정은(그림)
찰리북(출판사)

우리아들은 강아지보다 고양이를 조금 더 좋아한다.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귀엽단다.^^
제목이 독특해서 아들이 여러가지 추측을 해가며 읽었다.

[6학년 아들의 서평]

주인공 고양이 이름은 뮤뮤이다.
뮤뮤는 23살이다.
고양이가 23살이면 인간나이로 100살이 넘는 것이란다.
뮤뮤의 주인은 지혜라는 84세 할머니다.
그할머니는 돈이 많다.
그래서 뮤뮤 생명을 연장시키려고 수혈용 새끼 고양이까지 집에 들인다.
나는 아무리 그 주인이 고양이 뮤뮤를 사랑해도
새끼 고양이의 피를 뽑아서 생명을 연장하는 것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한다.
뮤뮤도 불쌍하고 새끼 고양이 점박이도 가엽다.
그리고 지혜할머니는 치매증상이 나타나는데 뮤뮤와 점박이를 헷갈려한다.
뮤뮤는 그럴때마다 화가 나기도 했지만 점박이에게 멋진 고양이가 되는법을 알려준다.
뮤뮤가 자신이 죽고 사라지면 지혜할머니가 외로울까봐 그런것 같다.
죽는 다는것은 슬프다.
우리 가족들도 죽지않았으면 좋겠다.

<엄마 서펑>

나도 18년을 함께한 반려견이 있었다.
지금은 무지개 다리를 건너 우리 곁에 없지만
늘 가슴 한켵에 자리 하고 있다.
<죽지않는 고양이 ,뮤뮤>는 2018년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주오(中央)대학교가 고양이 수혈에 사용할 수 있는 인공혈액을 개발한 지 20년 후의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지혜는 더 이상 분말혈액이 아닌 살아 있는 살아있는 고양이의 피를 받아
뮤뮤에게 주려고 하고 수혈용 고양이 ‘점박이’를 데려온다.
떠돌이 점박이는 공장에서 태어난 지 여섯 달밖에 되지 않았다.
<죽지 않는 고양이,뮤뮤>는 고양이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그려진다.
뮤뮤가 바라본 인간과 또다른 고양이...
의학의 발달과 인간의 선택으로 혈액을 수혈받는 자기자신...
그리고 수혈용 아기 고양이까지....
지혜는 뮤뮤에게 생명을 연장시켰다고 하겠지만...
뮤뮤는 그것을 원한것일까?
뮤뮤가 점박이에게 멋진 고양이가 되는 법을 가르친것은 지혜와의
이별을 준비하고자함이며....자신의 삶을 선택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죽지 않는 고양이,뮤뮤>는 생명에 관해 주제를 뮤뮤의 시점으로 독특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반려견과 반려묘가 넘쳐나는 시대에 한번쯤 생각 해볼 주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