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3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3
조혜숙 지음 / 똑똑한형제들(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를 배워야겠다는 마음도 있고, 배우고 싶다는 욕구도 있다. 그렇다고 학원이나 문화센터를 등록하여 정기적인 시간을 투자해서 학습할 시간은 없다.

그래서 책 한 권을 사서 무작정 중국어를 공부했다.


결과는... 실패......


영어와 일본어와는 달리 중국어에는 성조라는 것이 있는데, 그게 큰 장애물이었다. 이해도 잘 안되고 따라해봐도 전혀 비슷하지도 않은 것 같고. 뭔가 학습자를 답답하게 하는 벽이 있는 느낌이었다.

그렇게 1년이 지난 시점에 새로운 중국어 책을 발견했다.

<조혜숙의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일단 나의 주의를 끈 점은 한국인이 중국어를 학습하기 쉽게 특허를 받은 학습법을 소개한 책이라는 점이었다.


중국어 성조를 가장 쉽게 배우게 하는 '그래 성조 학습법', 반복해서 학습하면 빨리 반응하여 말할 수 있는 '말하기 학습법', 그리고 최단기간 병음 없이 한자를 읽어내는 '소리학습법'. 이 모든 학습법이 특허를 받았다고 했다.


외국어 학습법이 특허를 받았다는 것이 무척이나 신선했다. 책을 받고 학습을 시작해보니 확실히 다른 중국어 책과는 많이 달랐다.



이 책에서 내 마음에 든 것은 패턴형 학습이었다. 외국어는 한 어휘를 다른 단어와 함께 사용하는 패턴형 학습이 상당히 유익하다. '책을 본다 영화를 본다 동영상을 본다'처럼 패턴형으로 익히면 '본다'는 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다.




한자 하나하나를 읽어서 언어를 배우는 것이 정석이겠지만, 패턴형으로 반복하여 말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반복되는 한자가 익혀지고 소리도 자연스럽 들린다.


책을 펴고 QR코드를 찍으면 선생님을 따라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패턴형이라 꼭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는 없다. 공부하고 싶은 페이지를 펴고 선생님을 따라 그저 말해본다. 자꾸 들으니 억양도 익숙해지고 단어도 알게된다. 확실히 초보자가 중국어 학습을 시작하기에 좋은 책인것 같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