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통합이론서 - 2022년도 제 20회 기출문제+자동채점 서비스 2022 에듀윌 사회복지사
손용근 외 지음 / 에듀윌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복지사로 새롭게 일을 시작한 지 벌써 3개월이 지났다. 이제 수습 딱지를 떼는데 벌써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욕심을 내고 있다.


나이도 있어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획득한다고 해서 특별히 사용할 기회가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도전해 보려 한다.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를 하다 보면 좀 더 세세하고 깊게 공부해야 하는 영역이 생긴다. 그런 공부는 일하는 영역에서 이론으로 무장하는 효과를 가져와 좀 더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공부는 나의 뇌를 움직이는 활동이며 퇴보와 노화를 막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래서 사회복지사 1급이 필요하든 아니든 무조건 도전하려 하는 것이다. 뭔가를 향해 열심히 공부하는 그 과정도 나름 즐겁다. 어찌 보면 그런 과정을 즐기기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것이 아닐까.




자격증 시험을 치기 위해서는 이론 무장을 해야 하는데 무조건 다 훑어보고 외우면서 공부하기는 힘들다. 그래서 포인트를 잘 맞추어서 잘 정리된 이론서가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을 따려면 어떤 책을 선택해야 할까 많이 고민했었다. 아무래도 많은 수험생들이 선택하는 도서가 좋을 것 같다. 많은 사람의 선택을 받는 데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니까. 그래서 선택한 것이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통합 이론서>이다.


8개의 과목 중 핵심이 되는 부분을 중심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다. 모든 수험서가 그러하듯이 이 책 역시 두꺼우니 책 쪼개기를 해서 들고 다녀야 할 것 같다. 컴활 자격증 공부할 때도 책 쪼개기로 한 부부씩 들고 다니며 공부했었다. 책 쪼개기는 목표가 정확해지고 분량이 많지 않으니 성취의 즐거움이 있다. 그래서 이렇게 두꺼운 책도 두렵지 않다.


자격증을 위한 시험공부는 과녁을 잘 맞추고 공부해야 한다. 출제 빈도가 낮은 영역에서 헤매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를 철저히 공부하여 틀리지 않는 전략이 유효하다. 그래서 브랜드 수험서를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다. 이것이 바로 내가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을 선택한 이유다. 내년에 있는 시험에 합격해서 자축 포스팅을 올리고 싶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