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쾌만만 엽기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탄생 편
이채윤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최근에 <엽기 고대왕조실록>을 무지 재미있게 읽었다. 역사서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읽으면 재미있게 술술 넘어갈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번엔 <엽기 그리스로마신화> ?!!! 놀람 반, 기대 반 두근두근. 알고보니 엽기 역사시리즈와 이 책은 같은 출판사 것이였다. 호호호
책은 말 그대로 엽기였다. '엽기'란 요즈음 문화가 반영 된 뜻이라고 했다. 그렇기에 <그리스로마신화>에 단지 요즘 문화가 조금 첨가된 것 뿐이다. 그러니 너무 겁먹지 마시라 ~!!!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도 많고, tv에서 올림포스 가디언도 보고, 이윤기님의 그리스 로마 신화도 읽고, 학교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 수업도 들었다. 정말 관심이 많았기에, 이 책이 대체 다른 책과 무엇이 다른지 꼭 알고 싶었다.
확실히 다른 책과 다른 점은, 이해가 쉽다는 것이다. 그리스로마신화에 관심이 없던 청소년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물론 성인도 괜찮고.. 요즈음 사회 현상이나 문화에 비유하여 설명하는 것이 많아서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정말 술술 읽힌다.
그리고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이 있던 분들이라면, 새로운 맛을 느끼기 좋은 책이다. 학문적인 설명에 치우친 그리스로마 신화를 읽으며 하품을 내뱉었던분들은, 주저 말고 이 책을 선택하시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 하다.
다섯개 만점에 별 네개를 주고 싶은 책.
별 하나를 뺀 이유는... 편집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재미있어 보이는 구성과, 멋진 표지가 좋았으나,
'노란색'의 사용과 삽화들이 난잡했다고 표현해야 하나? 책과 어울리지 않는 그림체가 좀 거슬렸다.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남자아이도 책과 어울리지 않았고... 좀 더 교과서틱했거나, 아예 캐릭터틱했음이 더 나았을 것 같다.
아무튼, 그리스 로마 신화의 세계로 푸욱 빠져서 시리즈로 계속 구입하게 만들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