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구독이다
이성길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게 되며 마케팅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겨 읽어 보게 된 '마케팅은 구독이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트렌드 및 다양한 장르에 관한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보곤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방법, 그리고 세대교체가 되며 MZ 세대를 위한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마케팅은 구독이다'라는 MZ 세대를 위한 MZ 세대를 샅샅이 분석한 책 같았다.

1부 - 진짜 MZ를 만나다.

서로를 존중하는 개인주의자

이즘으로 행동하는 합리주의자

디지털에 태어나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하이브리드형 존대

2부 - MZ의 마음을 여는 비밀번호

팬덤

이즘

진정성

3부 - 상품이 아닌 관계를 판다

MZ는 구독의 시대를 산다

MZ가 구독에 열광하는 이유

구독이 MZ와 관계 맺는 법

4부 - MZ와 관계 맺는 법

관계 형성 마케팅, 브랜드 저널리즘

관계를 맺기 위한 3요소 : Channel

관계를 맺기 위한 3요소 : Contents

관계를 맺기 위한 3요소 : Continuity

책은 총 4부로 나누어져 부분별로 파트를 나누어 쓰여있었는데,

중간중간 관련된 그래프, 사진 등을 첨부하여 이해를 도와주었고

책을 읽으면서도 꽤나 흥미로워 꼭 마케팅과 관련된 일을

하지 않아도 흥미롭게 읽어볼 만한 책이었다.

요즘 트렌드답게 작가 소개부터 본캐와 부캐로 나누어 소개했다.

#본캐 #광고로 밥값 버는 남자 #이노션 광고기획자

#부캐 #생각을 파는 사람 #칼럼니스트 #강사 #브랜드 저널리즘

그리고 유튜브, 넷플릭스 등 책 제목과 같이 구독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며

단순해 보이지만 단순하지 않은 MZ 세대들에 대한 이야기.

'2부-MZ 세대를 여는 비밀번호'에서는 정말 흥미로운 부분들이 많았다.

팬덤과 이즘, 그리고 진정성을 중요시하는 MZ 세대.

무작정 광고만 해서 될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적절한 예시들까지 보여주어 한 번에 이해도 되고

어떤 노력을 하여야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까지 파악할 수 있었다.

이전과 달리 기업은 단순히 잘 만든 광고를 넘어서서

브랜드의 가치와 매력, 진정성까지 바꾸고 지키며 어필하여야 한다.

새로운 변화와 관점을 얻게 되는 책.

MZ 세대를 잡기 위해선 마케팅은 구독이다를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