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마케팅 필독서 45 - 기본부터 최신 이론까지, 마케팅 필독서 45권을 한 권에 CEO의 서재 32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략, 브랜드와 가격, 서비스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판매, 시장과 고객

이렇게 총 6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기본부터 최신 이론까지, 45권의 마케팅 필독서를 한 권에 압축해놓은 책이었는데,

이 책의 저자인 나가이 다카히사는 마케팅 전략 컨설턴트이며 원츠앤드 밸류 대표이다.

누적 1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저자이며

주요 저서로 이 책의 제1탄인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외에

시리즈 누계 60만 부를 돌파한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등이 있다고 한다.

첫 직장을 온라인 쇼핑몰 회사에서 일을 하며 어깨너머로 마케팅을 배웠다.

아주 전문적이진 않지만 왜 필요 한가쯤은 인지하고 있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마케팅을 단순히 광고 정도로만 생각했던 나의 착각을 크게 한 방 먹였다.

각 챕터마다 해당 저자의 일러스트가 삽입되어 있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분위기를

부드럽게 풀어주며 설명을 풀어내 주었다.

또한 표와 그래프 등 첨부된 자료들 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풀이되어 있었다.

나 또한 직접적인 마케팅 관련 업무를 했던 적이 없었을뿐더러

공부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가볍게 공부해볼 생각으로 책을 보았는데

다양한 책들과 저자들이 소개되어 있어 읽다 보니 당장 읽어보고 싶을 정도로 꽂힌 책들이 있었다.

이 책의 저자가 말한 대로 이 45권의 책 중에는 난해하고 두꺼운 책이 많아

나 같은 초심자가 도전하기엔 어려운 도서들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 45권의 책들의 본질을 정리하여 읽기 쉽게 정리하여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열심히 읽고 공부해보며 주위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는 친구들에게도 추천해 주려고 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