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시작하는 사람입니다
심은경 지음 / 담다 / 2024년 10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213/pimg_7667882564602396.jpg)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설렘과 두려움이 공존합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처음 듣는 말이 아니었음에도 내 마음속 깊은 곳을 울렸습니다. 시작에 대한 두려움을 내려놓고, “지금부터 시작해도 괜찮다”는 용기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시작을 경험한 심은경 작가의 진솔한 경험과 따뜻한 조언으로 가득합니다. 영어 강사로 시작해 두 곳의 영어학원, 독서학원, 그림책방, 1인 출판사 운영까지, 그녀는 좋아하는 것에 진심을 다해 도전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마치 긍정 마인드를 전수받는 인생 코칭을 받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 “쫄지 말자! 안 죽는다!”
🔖"나에게 맞는 방향과 속도로 걸어가라.”
이런 문장들은 무거운 마음을 가볍게 해 주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페이지마다 “그래, 이거지!” 하며, 힘든 순간도 많았겠지만, 작가의 단단한 내면과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그대로 전달되었습니다.
📌 시작은 늘 설렌다.
📌 과정의 힘듦을 가늠하지 않는다. 나는 그저 시작할 뿐이다.
책 속 문장 중에서 특히 다음 문장이 마음에 오래 남았습니다.
🌟 “사람 마음은 두부와 같다. 아무리 긴 세월 튀겨져도, 세게 내리치면 다 부서져 버린다.”
지금의 내 마음이 꼭 튀겨진 두부 같습니다. 단단해졌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쉽게 부서질 수 있는 상태였죠. 하지만 이 책은 나에게 진짜 단단함이란 무엇인지 알려주었습니다. 남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나를 사랑하고 믿는 법을 구체적으로 가르쳐 준 책입니다. 공감가는 문장들로 가득한 책이라 필사하고 싶은 책이기도 합니다.
📍 시작의 용기가 필요하세요?
📍 단단한 마음을 갖고 싶으세요?
이 책을 강력 추천합니다.
책 속에 담긴 문장들이 앞으로의 인생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Nothing comes from nothig,
Nothing ever could.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나는시작하는사람입니다 #심은경 #담다출판사 #에세이 #시작 #담다에세이 #동기부여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