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ㅣ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20
곤살로 모우레 지음, 알리시아 바렐라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6년 6월
평점 :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는 단순한 그림책이 아니라, 독자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특별한 예술 작품입니다. 알리시아 바렐라의 재치 넘치는 그림과 곤살로 모우레의 환상적인 이야기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사랑과 기적의 드라마를 펼칩니다. 이 책은 12장의 그림으로 구성된 공원의 풍경 속에서 각기 다른 사람들이 서로 교차하며 만들어내는 삶의 순간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누구에게나 공원이라는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상의 기적을 보여줍니다. 그 공원에는 유유히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그 물고기가 보이고, 또 어떤 이들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사랑과 기적을 믿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발견할 수 있다는 상징적 메시지를 전합니다.
각 장면 속 인물들의 이야기는 소소하지만 보편적인 삶의 순간들을 담고 있습니다. 사랑싸움을 한 젊은 연인, 지나가는 세월을 실감한 중년 여성, 예술적 영감을 찾는 시인 등 공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평범한 일상의 순간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지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장면마다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가며 상상력을 발휘하는 즐거움이 있었고, 마지막 장면에서 자연스럽게 나만의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붉은 물고기는 기적의 상징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는 순간에도 인생은 늘 기적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려주는 듯했습니다. 알리시아 바렐라의 세밀하고 따뜻한 그림은 시각적 즐거움을 주었고, 곤살로 모우레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 주었습니다.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는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글 없는 그림책이지만, 각 장면을 따라가며 독자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마치 한 편의 영화나 연극을 감상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줍니다. 상상력과 따뜻한 메시지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꼭 한 번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당신의 공원에도 붉은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을지 모릅니다.
※ 아침독서 추천도서
※ 초등학교 4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
#공원을헤엄치는붉은물고기 #곤살로모우레 #북극곰 #알리시아바렐라그림 #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아침독서추천도서 #초등학교4학년국어교과서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