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마음속의 연기 ㅣ 누구나 읽는 그림책 6
박수현 지음, 김안예 그림 / 애니원 / 2024년 10월
평점 :

《내 마음속의 연기》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을 향초 연기에 담아 전하는 감동적인 그림책입니다. 주인공이 아버지를 떠올리며 추억을 되새기는 모습은 마치 영화처럼 흘러가고, 그 안에 담긴 사랑과 그리움이 읽는 이의 마음을 울립니다. 이 이야기는 한 장 한 장을 넘길 때마다 사라지지 않는 사랑의 흔적을 따라가게 하는데, 저 또한 이 책을 읽으며 아버지에 대한 애틋함이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저희 아버지 또한 생전에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셨고, 오토바이 사고로 갑작스럽게 떠나셨습니다. 주인공이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장면마다, 저 역시 아버지를 잃은 슬픔과 그리움이 가슴속 깊이 울컥하며 떠올랐습니다. 이제는 아버지의 나이보다 더 나이를 먹은 막내딸이지만, 여전히 그리운 아버지를 떠올리며 이 책을 읽었습니다. 주인공이 아버지에게 못다 한 말을 고백하는 장면에서는 자연스레 제 아버지를 향한 마음과 겹쳐졌고, 남겨진 사람으로서 품은 후회와 그리움이 아프도록 공감되었습니다.

책 속에서 주인공은 어리지만 부모님의 입장을 이해하려 애쓰고, 나중에 아버지에게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담담히 고백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장면들이 특히 인상 깊었는데, 주인공의 모습이 아버지를 기억하는 저의 모습과 닮아 더욱 가슴이 아팠습니다.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이 커지기만 하는 마음이 이 책을 통해 잘 전달되었습니다.
《내 마음속의 연기》는 사랑하는 사람을 기억하는 각자의 방식이 있음을 일깨웁니다. 누군가에겐 피어오르는 향기로, 또 누군가에게는 희미하게 떠오르는 추억의 장면으로 사랑하는 이들은 우리 마음속에 언제나 함께 합니다. 이별 후에도 추억을 꺼내어 행복하게 그리워하는 것이야말로 남겨진 사람들의 몫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떠난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예쁜 그림과 함께 표현해 더 빛나는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마음속 깊이 새겨진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그리움이 연기처럼 피어나고 흩어지며 절대 사라지지 않음을, 저마다의 방법으로 그들을 기억하고 간직하는 것이야말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위로라는 깨달음을 주는 책입니다.
《내 마음속의 연기》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한 시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떠난 이들을 기억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은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더 많이 느끼게 해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