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런 섄 1 - 괴물 서커스단
대런 섄 지음, 최수민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대런 섄을 첨 봤을때 표지에 덩그러이 큰 말이 붙어 있었다.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이 극찬한 책` 진짜일까? 거짓일까? 라고 생각하고 있는 내 자신에게 이미 그 책은 내 손에 `폴짝` 뛰어들었다.

머릿말인가 어딘가를 보니 이 책은 현재(그때 내가 책을 고르던 당시)는 2권까지만 나왔고 3권은 아직 나오질 않았다고 적혀있었다. 음~ 3권까지라.. 그리고 롤링이 극찬했다 이거지?~ 보통 누가 추천을 하든말든 그런것은 개의치 않지만 절대 그런 류의 책에는 추천을 하지 않을것 같던(자기가 이미 독보적인 존재에 올라서 있었으니) 사람이 추천했다니 그냥 쏠릴수 밖에 없었다. 내 뒤를 졸졸 따라서 나의 방안까지 온 대런 섄. 같이 놀아 달라고 보채서 미칠지경이다. 해서 나는 아주 너그러운(?) 마음으로 대런 섄과 잠시 놀아 주기로 한것이다.

`응? 이거 뱀파이어 이야기 잖아...아~ 이거 지루할것 같은데..` 책 전반적인 이야기를 훑어 보지 않고 덜렁 사버린 내 자신이 조금씩 후회스러워지기 시작한다. `음..그래도 진부하게 전개되지는 않구나.....째깍째깍째깍.. 어라..아닌데 이거 재미가 있구나~` 그렇다. 그 책과 잠시 놀면서 난 마치 `카페인에 중독된듯 그 책 끝까지를 탐닉하지 않을수가 없었다. 정말 흥미진진했다. 이런류의 소설은 내가 많이 읽지 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참 재밌다, 그리고 앞으로도 재미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런 섄과 잠시 놀겠다는 나의 마음은 이미 볼장을 다본셈이었다.

하지만 난 결국 `카페인의 유혹`에서 튕겨져 나오고 말았다. 바로 이 책의 작가후기란을 보고 였는데...음..이 책이 3권까지만 나올줄 알았는데 적어도 20몇권까지는 벌써 출판계획에 있다는 것이었다..순간 뺨으로 흐르는 땀 한방울. 주르륵~(나 자신은 대하소설처럼 지루하게 쭉~ 이끌어 나가는 책은 질색이다.) 해서 2권도 바로 사서 봐야지 하는 나의 생각은 `쨍그랑~` 사라졌다.

내가 비록 긴 연재소설은 싫어한다. 그것을 미리 알고부터 이 책을 보았다면 나의 견해는 또 바뀌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사실을 모르고, 즉 선입견에게 납치당할뻔한 순간은 모면하고 그 책을 접했을때는 상당히 흥미롭지 않을수가 없었다. 비록 나에게는 흔히 말하는 `대박`을 터뜨리지는 못하겠지만 다른 이런 판타지 류의 소설을 좋아하는분들께는 대박이 되지 않을지 조심스레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