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지음, 이영진 옮김 / 진명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왜 이책이 베스트 셀러란 훈장(?)을 달게 되었는지 너무나도 큰 의문이 든다. 이 책은 너무나 일반적이고 평범한 책이다. 도대체 무슨 연유로 이 책이 베스트 셀러가 되었단 말인가. 이 책을 접한것은 그냥 친구가 들고 있길래..더군다나 그 친구가 어떤 책을 도서관에서 빌린다길래 그 사이 잠시 빌려서 다 본 책이다.

일단 책이 짧다.+_+ 간단하게 보기에 유혹의 느낌이 있다. 그러나 치명적인 문제가 하나 있으니 주는 내용과 구성역시 짧은 면이 여실히 보인다. 이 책을 펼쳐서 한 2~3페이지 넘기며 난 이책이 무엇을 말할것이며 전개도 어떤식으로 나가겠다는 느낌이 `확`와버렸다...후후..한마디로 그저그런 사람이 적은 평범한 글짓기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글짓기 대회에 출품되었다면 나는 당당히 이책에 `장려`를 줄것이다. 그 이상은 다른 작품들에게 너무나 큰 치욕을 안기는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짧은 내용에 극히 일반적인 주제를 담은 책은 베스트 셀러가 되지 않으면 안되는가? 물론 전혀 아니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의 의도까지 나무라는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책이 아니더라도 훨씬전에 이미 그보다 오히려 더 나은 전개나 글구성으로써 출판되어 있는 책이 한두권이 아니다..나는 왜 이 책만이 유독, 시쳇말로 `뜨냐?`라는 것이다.이제까지 살아 오면서 읽은 책중 유일하게 읽고 시간이 아까웠던 책이다(비록 읽은 시간도 얼마 되지 않지만.)

사람들에게 절대 권해주고 싶지는 않다. 그리고 당연히 사서 봐라는 말도 해주고 싶지 않다. 시간이 너무나 남아돌거나 또는 시시콜콜한 3류영화 한편 보고 싶다는 느낌 받을때 힘들여 이 책을 한번 집을 것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을 보고나서 너무나도 좋다며 역시 베스트 셀러라고 말하는 사람의 뇌속을 들여다 보고 싶다. `퍽!` 그 뇌를 보는 순간 난 엄청난 주먹세례를 받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