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의 속담 권법 - 무언 도사와 비밀의 책
서지원 지음, 김규택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뜨인돌어린이 :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

#뜨인돌어린이 #무언도사와비밀의책 #황룡의동물속담권법 #속담 #초등속담 #초등국어 #초등어휘 #재미있는속담 #서평


문해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휘력을 키우는 것 부터 시작해요

그리고 글을 쓰는 작가가 되고픈 미코 어린이는

어휘력 + 표현력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합니다.

글의 맛을 제대로 살려 주고 풍성한 느낌이 들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속담이나 사자성어, 격언등을 많이 알면 도움이 되더라구요

원형 그대로 차용해서 쓰기도 하고

속담을 활용해서 새로운 표현을 만들어 쓰기도 하고,,,

특히 한자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은 미코 어린이를 위해

속담집이나 사자성어집은 꾸준하게 읽히려고 애쓰고 있어요

이번에 뜨인돌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권법> 책이 재미있어 보여서

서평단 신청해 보았어요



▲ 뜨인돌어린이 :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 등장인물

황룡부터 무언도사, 누리 캐릭터와 꼬물이들

그리고 빌런인 수다도사까지

무언도사와 수다도사 뭔가 양극의 이미지를 풍기면서

갈등을 유발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뜨인돌어린이 :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 목차

요즘 속담이나 사자성어를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학습만화 스타일의 책들도 많더라구요

그 책과는 다르게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은 스토리가 있고

주인공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고

그 과정에 고난과 노력 그리고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어요

이것이 류씨가 수없이 많은 재미 위주의 속담 책 중에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을 작정하고 읽히는 이유입니다



프롤로그는 마치 학습만화 느낌이예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어요



 

천년환을 차지하려는 악당이 나타나고

무언도사와 친구들이 나타나 이를 막으려 하죠

그런데 이 와중에 주인공 황룡이가 천년환을 꿀꺽 삼키고 말아요

어쩌나요!! 예사롭게 보이지 않는 천년환인데....



다행히 무술고수인 무언도사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질 수 있었던 황룡이

중간 중간 사자성어나 어려운 한자어가 나오는데

아래쪽에 주석을 달아서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도록 했어요



누리가 아빠인 줄 알았는데 엄마였D;;;; ㅋㅋㅋㅋㅋ

오해해서 미안하다!!!!

이 와중에 천년환 덕분에 개가 하는 말을 알아듣는다고 신기해 하는 황룡이

우연히 삼킨 천년환이지만 그 힘을 잘 다스리기 위해

수련을 해야 한다는 무언도사님



무언 도사와의 약속에 이름쓰고 도장찍고!!!

마치 내가 주인공이 되어 수련을 해야 하는 느낌적인 느낌



드디어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이 되어요

가장 먼저 배우게 되는 것은 당랑권



다음 페이지에는 당랑권에 대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어요

사마귀의 특징과 당랑권의 특징 그리고 관련 속담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당랑권이 속담을 정확히 말하면서 사용하면

사마귀처럼 손이 변한다는 전설의 비법이예요



'당랑거철'등과 같이 중간 중간 속담과 관련된 사자성어도 정리되어 있네요

우리 미코 사춘기 오면서 류씨에게 매일 당랑거철하는데

당랑권으로 아주 그냥 쓴맛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어요

황룡이랑 같이 제가 수련해야 할 것 같아요



배움에는 언제나 시련이 있는 법,

진짜 강해지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다져야 한다는

무언도사님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말씀!

"진짜 강함은 새로운 것에 있는 게 아니야.

네가 꾸준히 하는 것에 있는 거야:

아이들이 아직 이해하기엔 어려운 말이겠지만

인생에 도움되는 말씀도 해 주시고

여윽시!!!! 도사님은 다르네요



힘든 시간을 참아내고 훈련을 거듭한 덕분에

드디어 당랑권 수련에 성공한 황룡이

멋지다!!!!

이렇게 하나 하나 훈련하고 수련하다보면

언젠간 고수가 되어 집으로 금의환향 하는 날이 오겠지요?



솔직히 저는 스토리가 좀 정신이 없던데

이런 스토리를 애들은 또 좋아라 하잖아요 ㅋ

눈도 한번 안 떼고 페이지 넘기며 열심히 읽어요

뒤로 갈수록 수련도 더 힘들어지고

드디어 빌런인 수다도사가 나타나

무언정옥의 친구들과 함께 한판 겨루게 되는데요

과연 우리의 황룡이는 고수인 수다도사와 싸워서 이길 수 있을까요?

그리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책을 읽고 독서록에도 기록해 보았어요

★이 다섯개!!!!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읽는 책도 두꺼워지는데...

인상깊은 구절이나 감상평이 저학년때보다 더 적어져서 슬퍼요

아이들의 생각과 감동을 저 좁은 칸으로 한정시키는 것 같아서

도대체 어느 분의 생각인지 따져 묻고 싶지 말예요



책속에서 소개된 동물들과 속담들을 씽킹맵으로 정리 해 보았어요



뜨인돌어린이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을 읽고 정리한 씽킹맵이예요

한번 스윽 정리를 하고 나더니 이렇게나 많은 동물이 나온 줄 몰랐다며 ㅋㅋㅋㅋㅋ

알고 있는 속담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속담도 있었는데....

몰랐던 속담을 말 해 보라 했더니..

누구나 다 아는 기본적인 속담도 모르고 있어서 당황스럽더라구요

동물과 관련된 책에서 소개된 속담 말고

미코가 알고 있는 속담도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동물과 관련된 속담이 많으네요

https://youtu.be/zqwAtKSqm1M

▲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무언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권법> 북트레일러

재미있게 감상하세요!!!

비밀의 책을 가진 무언 도사

유일무이 사형 누리

든든한 동기 꼬물이들

그리고 동물 권법 초급생 황룡

동물 속담 권법으로 키우는 문해력

재미와 속담과 권법까지,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2권의 이야기도 아니 벌써 기다려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