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구는 없다
테일러 애덤스 지음, 김지선 옮김 / 밝은세상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출구는 없다(No Exit, 테일러 아담스, 2019)

영미 장편소설 공포/스릴러

 

책을 끝까지읽기를.

 

어머니에게 모진 말을 했지만 곧 어머니의 암 진단과 수술 소식을 접하게 된 아담한 체구의 미대생 다비. 그녀는 낡은 자가용을 몰며 수술 전 어머니께 사과하기 위해 급하게 병원으로 향사지만, 폭설로 인하여 높은 산지에 위치한 한 휴게소에 갇히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휴대폰 배터리도 방전되기 일보 직전, 신호도 잡히지 않는다. 신호가 잡히는 곳을 찾으러 나선 도중 다비의 차 옆에 주차된 밴 안에서, 납치당해 철장에 감금당한 한 소녀를 보고 그녀를 구해주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휴게소에는 다비를 포함한 5, 이 중에 진범은 반드시 존재하고 다비의 편은 없다. 쫓고 쫓기는 범인과 다비의 숨 막히는 심리전과 난투전. 그리고 반전은, 반전을 낳는다.

 

엄마가 예전에 들려준 짧은 격언이 생각할 겨를도 없이 저절로 떠올랐다. ‘제일 쉽게 나오는 거짓말은 바로 진실이란다.’”

- 61p. -

이따금씩 신은 사람들을 정확히 있어야 할 곳에 보내시지. 정작 본인들은 모른다 해도.”

- 415p. -

 

표지를 보고 만화책인 줄 알았다. 여성 히어로 이야기라는 각종 홍보 문구 속에서, 진부한 히어로물이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었다. 그 마음은 책 서너 장을 읽으면서도 계속 되었지만, 그 이후에는 가지고 있던 걱정과 편견은 전부 사라졌다.

여러 영화감독을 맡았기 때문이었을까, 작가의 상황 묘사와 심리적 대결구조는 한 편의 영화 그 이상을 본 기분이었다.

 

긴박한 상황과 긴장하는 마음 때문에 책을 중간에 덮을 수 없었다. 완독한 후의 시각은 새벽 4시 반. 이 책은 범인이 누군지 밝히는 추리 소설이 아니다. 이야기 초반부에 범인이 누군지 나온다. 그러나 충격적인 반전이 거듭 등장하며 절대 긴장과 호기심을 늦출 수 없는 것이 이 책의 묘미이다.

주인공은 어벤져스엑스맨처럼 슈퍼파워를 가지고 있지 않은, 옆집 친근한 언니 같은 존재이다. 어쩌면 나 스스로가 그 존재가 될 수 있을지도. 그렇기에 현실감 있게 다가왔다. 다비가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제이에게 그녀는 캡틴 마블이상의 존재였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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