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부자가 되어라
여병익 지음 / 책이있는마을 / 2004년 9월
평점 :
절판


가장 사실적인 이야기라서 책이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다. 그냥 상사나 부모님의 덕담 같은 이야기..

그래도 돈이 인생의 중요한 것이라는 사실은 나도 지금 서서히 느끼고 있다.

 

세일즈를 배워라. 무슨 일을 하든 세일즈를 배우면 절반은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일즈 정신은 험한 인생을 극복해 갈 정신적 힘을 마련해 주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무턱대고 부지런하게 움직인다고 해서 돈이 벌어지는 것이 아니다. 정신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몸도 마음도 부지런해야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다.

 

록펠러는 평소 선친으로부터 세상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세 가지 경구를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다.

1. 남에게 돈을 빌리지 말 것.

2. 물건을 외상이나 할부로 구입하지 말 것.

3.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빚 보증을 서지 말 것.

 

성공의 비결은 목표에 목숨을 거는 것이다. 실패한 사람들은 장애물 앞에서  무릎을 꿇는 자들이다. 크든 작든 자기가 세운 목표를 이루려면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다.

 

세상은 놀이터가 아니다. 정글의 법칙이 통용되는 거대한 숲과 같은 전쟁터다. 전쟁터에서 살아남으려면 항상 헝그리 정신으로 무장되어 있지 않으면 안 된다. 헝그리 정신은 절망과 불행을 극복해 내려는 치열한 도전정신을 깔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가 하는 일에 어정쩡한 사람은 세상을 어정쩡하게 살아갈수밖에 없다. 남들과 똑같이 생각하고 변화를 추구하지 않으며 하루하루를 무사안일하게 보내는 사람은 프로가 될 수 없다. 무슨 일을 하든 자기의 일에 철저한 프로가 되어야 인정받는다.

 

시간약속, 말에 대한 약속, 자신과의 약속 이 세 가지 약속만큼은 꼭 지키는 사람이 되어라. 약속을 철저하게 잘 지키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요인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도스토예프스키 : 인생을 살아가면서 시간을 쓸모 없이 보내는 것만큼 어리석은 짓은 없다. 살아 있는 동안 가치 있는 일을 위해 온 정성을 쏟아야 한다. 흘러간 강물에 다시 목욕할 수 없듯이 지나간 시간은 다시 붙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