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좀 하는 K언니 - 누적 1500억 계약한 KT 수주의 여왕 셀프헬프 시리즈 28
김진영 지음 / 씽크스마트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50531 영업 좀 하는 K언니, 김진영, 씽크스마트 - KT 수주 여왕의 정공법

영업 잘 모른다. 하지만 그게 얼마나 쉽지 않다는 것은 안다. 왜냐하면 잠깐 출판교육계의 영업일을 2년 정도 해 보았다. 진심을 알아주는 경우도 있었으나 그 일을 하면서 느낀 것은 나는 설명이나 교육에 강하고 영업은 정말 맞지 않는다는 것을 그때 알았다. 그 일을 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그 일을 했기 때문에 나는 교육이 맞다고 느꼈다. 그러고 나서 내가 잘할 수 있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정확하게 인지했다. 내가 가야 할 길을 찾았다고 해야 할까? 나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했기 때문에 나에게는 좋은 경험이었다. 그때가 생각나면서 꼼꼼히 인간사에서 꼭 배워야 할 부분을 위주로 이 책을 읽었다.

추천사
추천이 말
프롤로그
1부 거절부터 시작입니다.
2부 고객이 맥박을 읽고 있습니까?
3부 언어와 비언어 모두 능숙하게 활용하세요
4부 성장하는 영업자는 전략적으로 실천합니다
부록 AI 영업자에게 필요한 피드포워드 리더십


1부에서 거절에 대한 글 중에 이 글이 기억에 남는다.
그래서 영업에서의 멘탈 관리란 복합적인 능력입니다. 제품 지식의 부족, 고객 요구 오해, 과도한 약속, 비언어적 신호 인식 실패, 경쟁사 정보 부족 등이 일으키는 문제를 관리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멘탈 관리는 결국 나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실패와 좌절에 직면했을 때 포기하지 않고 그것을 교훈 삼아 더 나은 영업인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 그리고 성공했을 때도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견하려는 자세가 핵심입니다.
p. 78
이 책의 가장 좋은 점 중의 하나는 꼭 메모해야겠다 싶은 부분은 따로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다.
2부에서 고객이 말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대처 방법 6가지를 메모했다. 이건 모든 인간관계에서 특히 직장 생활에서 다 통용될 부분이기 때문이다.
솔직하게 인정하기 /적극적인 질문하기 / 메모와 요약하기 / 다른 자료나 예시 요청하기 / 동료나 상사의 도움 요청 / 추가 미팅 제안
3부에서의 보편적 영업의 진리를 인용해 본다.
영업은 반복적인 학습과 개선의 과정입니다. 미팅에서의 작은 실수나 부족함을 발전의 기회로 삼아 계속 나아가다 보면, 결국 성과는 따라오게 됩니다. 지금 당장은 만족스럽지 않아 보일지라도 미팅에서 얻은 작은 단서나 교훈들이 나중에 더 큰 성공을 이끌어줄 것입니다. 실패처럼 보이는 경험도 결국에는 더 나은 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p.196
한 줄 평, 오랜 경험과 노하우, 고객에 대한 태도와 여러 전략들을 담은 책으로 20명의 추천사를 보면 얼마나 저자가 열심히 살았는지를 보여주는 바로미터가 되는 책이다. 영업인이라면 한 번쯤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솔직히 씀)

© 자소월

#영업좀하는K언니
#김진영영
#씽크스마트
#영업초보를위한책
#거절두려움극복
#비즈니스성장위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