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이제는 마케팅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도, 요즘은 개인에게도 마케팅 능력이 필수인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나 역시 얼마전 부업으로 개설한 스마트스토어를 더 잘 하고 싶은 마음에 책을 펼쳤다.
이 책은 추천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읽기 전부터 기대감이 잔뜩이었다.
기대한만큼 얻은 것이 참 많았던 책. 특히 지금 당장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고
전문 마케터가 아니라도 마케팅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저자의 진심이 느껴지는 책이라 더욱 열심히 읽었던 것 같다.
p.76 _ 나는 이 책이 특히 그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지금까지 내가 마케팅을 진행하며 경험했던 수많은 성공 노하우와 실패담들을
최대한 이 책에 잘 담으려고 하는 이유도, 머리를 싸매고 마케팅을 넘어 사업의 생존 자체를 고민하고 있을 많은 사장님들이 더는 어려운 길을 걷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정말 지금은 생존을 위해 마케팅을 배우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을 읽고 하나씩 적용해간다면 덜 해메고 마케팅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이 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적용을 하며 성장을 하고 있다.
아직 갈 길이 먼 초보사업가지만,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를 읽으며 희망을 가져본다!
p. 170 _ PART 5.
스토리텔링은 절대 거창한 무엇이 아니다. 사람들에게 공감이 가고
그들의 고민을 알아주는 이야기면 충분하다.
p. 184 _ 많은 책들에서 다루는 여러 스토리텔링 기법들을 세세히 모른다 해도
실제로 내가 겪은 이야기들만 잘 풀어 써도 충분히 좋은 스토리텔링이 될 수 있다.
스토리텔링이라고 해서 절대 거창한 무엇이 아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정말 잘해요!" 하며 장점을 나열해 놓은 것이 아니라,
"오늘 내가 만난 한 고객님의 고충은 이런 것이었어요……" 라고 시작해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것이 스토리텔링이다.
나만의 진솔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룰 날을 꿈꾸며 오늘도 화이팅이다!